2024.04.30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밀항 보트 하나 경계 못 하는 서해안 군대...그러면서 막강국군

URL복사
[sbn뉴스=태안] 권오주 기자 = 충남 태안군 소원면 해변에서 중국인 8명이 보트로 밀항한데, 이어 근흥면에서도 밀항이 의심되는 보트가 발견, 국방부장관 교체등 대대적인 문책조치가 요구된다.. 

태안해양경찰서는 4일 오전 8시 55분쯤  "태안군 근흥면 마도 방파제 인근에 5∼6일 전부터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있다"는 인근 주민 신고를 받고 군과 함께 현장에 출동해 합동 조사를 벌였다.

해경에 따르면 문제의 고무보트가 발견된 지점은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소형 접안용 방파제다.

중국인 8명이 지난달 23일 밀입국용으로 사용한 소형 모터보트가 발견된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해변과 직선거리로 15㎞ 정도 떨어진 곳이다. 


옅은 회색의 고무보트는 40마력의 선외기 엔진이 장착됐고, 구명조끼 2벌, 1ℓ들이 엔진오일 3통, 니퍼를 비롯한 공구, 30ℓ들이 빨간색 연료통 2통 등이 있었다.

30ℓ들이 빨간색 연료통은 중국 레저용 보트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안해경은 해당 보트를 근흥면 신진항 태안해경 전용부두 야적장에 옮겨와 보관 중이다. 

이곳에는 지난 4월 20일 소원면 의항리 해안가에서 발견된 검은색 고무보트도 보관하고 있다.

보트들은 색깔만 다를 뿐 장착 엔진의 제조회사는 중국내 레저용 보트 엔진전문업체인 파썬이며, 용량(40마력)이 똑같다. 

암반 접안 시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트 바닥면에 알루미늄을 입힌 것도 같다.

태안해경은 해당 보트가 중국인들의 밀입국에 사용됐을 가능성에 무게두고 있다..

해경은 지난 4월 20일 발견된 고무보트와 관련, "태안군청 CCTV를 통해 고무보트 관련자로 보이는 남성 2명이 육상에서 고무보트로 이동한 뒤 기름을 넣은 후 다시 육상으로 가는 것을 확인했다"며 대공 용의점은 없는 것같다고 보고있다.

해경은 대공 용의점이 있는지, 중국인들이 또 밀입국용으로 사용한 것인지, 단순 유실된 것인지 등을 놓고 조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1일에는 소형 보트를 타고 중국에서 서해를 건너 태안으로 밀입국한 8명 중 4명과 이들의 이동을 도운 국내 거주 중국인 2명이 전남목포해경에 붙잡혀 모두 구속됐다.

해경은 나머지 4명을 검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