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흐림서산 13.2℃
  • 대전 17.2℃
  • 흐림홍성(예) 13.8℃
  • 흐림천안 13.7℃
  • 흐림보령 14.8℃
  • 흐림부여 16.1℃
  • 흐림금산 17.0℃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여직원에 대한 부적절한 접촉했다"

URL복사

부산시청서 긴급 기자회견 열고 사퇴 발표
“5분여 짧은 만남 속에 강제추행 머리 숙여 사죄…말할 수 없는 송구함”

[sbn뉴스=서울] 이은숙 기자 = 오거돈 부산시장(73)이 23일 부하 여성 직원에 대한 부적절한 신체 접촉 행위를 인정하고 시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11시 부산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한 여성 공무원을 5분간 면담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이 있었다”라며 “이것이 해서는 안 될 강제추행으로 인정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오 시장은 “저의 행동이 경중에 상관없이 어떤 말로도 용서받지 못할 행위임을 안다”라면서 “이런 잘못을 안고 위대한 부산 시민이 맡겨주신 시장직을 더 수행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350만 부산 시민과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책임을 이루지 못해 이루 말할 수 없는 송구함을 느낀다”라면서 “그러나 한 사람에 대한 책임도 매우 중요하다. 그 책임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할 수밖에 없음을 고백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어려운 시기에 정상적인 시정 운영이 되기 위해 모든 허물을 제가 짊어지고 용서를 구하겠다”며 “공직자로서 책임지는 모습으로 피해자 분들께 사죄 드리고 남은 삶 동안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피해자가 또 다른 상처를 입지 않도록 언론인과 시민 여러분이 보호해 달라. 잘못은 오로지 저에게 있다”라며 “3전 4기로 부산시장이 된 이후 사랑하는 부산을 위해 참 잘해내고 싶었다”고 술회했다.


그러면서 “시민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린 과오 또한 평생 짊어지고 살겠다. 부끄러운 퇴장을 보여드리게 돼 너무 죄송스럽다”라며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부산을 너무 사랑했던 한 사람으로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1948년 10월 부산시에서 태어나 경남중·고와 서울대 철학과를 나와 1974년 제14회 행시 합격한 뒤  내무부와 부산시, 청와대 등에서 근무한 뒤 해수부 장관, 해양대 총장, 동명대 총장을 거쳐 지난 2018년 6월 지방선거를 통해 부산시장으로 취임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