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정신질환자 재활 작품 플리마켓 성황리에 운영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정신질환자 재활 작품 플리마켓 성황리에 운영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정신질환자 재활 작품 플리마켓 성황리에 운영

 

서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질환자의 사회적 재활 및 직업 체험을 위해 서천군 제10회 평생학습축제에서 개최한 플리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플리마켓에서는 정신질환자들이 참여한 재활 작업 프로그램에서 제작된 물품을 판매했으며 은공예품, 패브릭 공예품, 가죽 공예품, 그릇 등 50여 종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했다. 정신질환자들이 직접 판매 활동에도 참여했다.

 

평생학습축제를 찾은 많은 군민이 플리마켓을 둘러보며 정신질환자의 재활을 위한 의의에 공감해 물품을 구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판매 참여자는 “직접 만든 물건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구매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있다”면서 “앞으로도 재활 프로그램에 더욱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플리마켓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활동하는 정신질환자들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서천군, 힐링명소 치유의 숲에 수국 식재작업 시행

 

 

서천군이 다채로운 꽃길 조성을 위해 서천 치유의 숲(종천면 종천리 산1-1번지) 산책로에 26일부터 2일간 일자리사업 참여자 10여 명을 투입하여 수국 꽃묘 1km, 780주 식재 작업을 완료했다.

 

수국꽃은 다년생 식물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잘 자라는 꽃으로 6~7월에 가장 아름답게 펴 다채로운 색깔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서천 치유의 숲은 서천군의 명산인 희리산과 문수산 자락에 위치해 ‘장항제’라는 호수 주변으로 곰솔, 화백, 편백나무 등 11km 길이의 숲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2020년에 조성을 마치고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힐링의 공간이다.

 

또한, 산림치유센터, 숲속 야외족욕장, 대나무소리쉼터, 능소화터널, 하늬바람풍욕장,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연 3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산림치유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온숙 공공시설사업소장은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꽃을 통해 위로를 전달하고 작은 휴식을 선사하는 힐링의 공간을 만들겠다”며 “지속적인 꽃묘 식재를 통해 계절별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치유의 숲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해 식재한 수국은 내년부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천군, ‘조사료 재배 전환농가 보전금 지원’ 회의 개최

 

서천군이 지난 26일 2023년 추진되는 ‘조사료 재배 전환농가 보전금 지원사업’의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쌀값 하락 및 사료값 상승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청 농정과, 농업기술센터, 서천축협, 한우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의 추진 방향과 지원 규모, 조사료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은 서천축협과 긴밀히 협의하여 총사업비 1억 5000만원을 투입하고 150ha 규모로 춘파 사료작물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수요조사와 의견 수렴을 거쳐 세부계획를 수립하고, 내년 초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동순 산림축산과장은 “조사료 확대를 통한 자급률을 높여 관내 축산농가에 원활한 사료 공급과 경영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신규 사업 발굴 등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