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영화평> 흑백으로 묘사된 탐욕과 허무는 희극인 듯 비극처럼 다가오는 <그 남자는 거기 없…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에서 상영하는 3월 명풍상영회는 에단 코엔, 조엘 코엔 형제가 감독한 <그 남자는 거기 없었다>이다. 이 두 감독은 1954년, 57년생으로 진짜 형제로 함께 영화 작업을 한다. 이 영화의 여주인공인 프랜시스 맥도맨드는 조엘 코엔의 부인이며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쓰리 빌보드>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 형제 감독은 모든 영화감독들의 ‘영화감독’이며 우상이다. <파고>, <허드서커의 대리인>,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인사이드 르윈> 등 흑백 느와르와 코미디를 뒤섞은 듯한 기발한 형식과 독창적인 인물 캐릭터에 대한 해석, 그리고 그들만의 이야기 구조의 리듬은 국내에서도 열성 팬을 보유하고 있다. <그 남자는 거기 없었다>는 평범하다 못해 소심하기까지 한 남자가 점점 나쁜 상황 속으로 빠져드는 과정을 흑백영상으로 풀어나간다. 1950년대 느와르 영화와 하드보일드 탐정 영화적인 요소가 전체 분위기를 이끌어간다. 무능해보이는 남자와 팜므파탈적인 여자(부인), 그리고 불륜을 저지르는 남자, 그 관계에서 벌어지는 엇갈리는 사건들은 느와르영화의 내러티브를 따라가고
- 서천군미디어센터기벌포영화관 윤혜숙사무국장
- 2018-03-29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