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4974개 소상공인 등에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4974개 소상공인 등에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군, 4974개 소상공인 등에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서천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피해 회복을 위해 37억8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총 6개 분야로 소상공인, 운수업 종사자, 문화예술인, 노점상, 특별고용근로자, 종교시설 등이다.

 

서천군의 지급 대상은 모두 4974개로 파악됐다.

 

지급 대상은 소상공인은 집합금지시설(유흥시설, 콜라텍, 홀덤펍, 파티룸 등), 영업제한시설(식당, 카페, 제과점, 숙박시설, PC방, 편의점 등), 그 외 일반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부 선정 경영위기업종)이다.

 

취약계층은 운수업 종사자(택시, 전세버스, 특수여객 종사자), 대리운전기사 등(대리운전기사, 방문강사, 방문판매원, 점검원, 소프트웨어 기술자 등), 문화예술인(예술인, 공연 단체), 노점상(서천군에 주소지를 둔 노점상), 종교시설이 대상이다.

 

지원금액은 소상공인의 경우 집합금지 200만 원, 영업제한 100만 원, 그 외 경영위기업종 60만 원이다.

 

취약계층의 경우 운수업종사자, 대리운전기사, 문화예술인, 노점상은 60만 원이다.

 

종교시설에는 100만 원이 지급된다.

 

단, 방역 조치를 위반한 경우와 사행성 업종, 변호사 등 전문 직종, 금융 관련 업종 등은 지급하지 않는다.

 

신청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로, 제출서류를 지참해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업종별 접수 장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비 서류로 소상공인은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영업신고(허가)증, 정부방역지원금 미수령자의 경우 영업활동 증빙자료다.

 

그 외 지원대상자는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등이다. 세부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지역경제가 크게 침체한 만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다각적인 방면으로의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는 도비 18억9000만 원, 군비 18억9000만 원이 투입된다.

 


◇‘토요일·공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은행 운영합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임대수요에 맞춰 6월 30일까지 농기계 임대은행을 토요일과 공휴일(일요일 제외)에도 운영한다.

 

서천군 농기계 임대은행은 64종 378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중 농업기술센터 운영 일에 임대를 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영농철인 봄에는 3월부터 6월까지, 수확철인 가을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 운영하며 일손부족 해결과 적기 영농지원에 나서고 있다.

 

임대료는 유상이며, 등록지나 경작지가 서천군에 있는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서천군은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농가당 1대의 농기계를 3일의 기간까지 임대하는 것으로 제한하고 있다.

 

최성일 팀장은 “지역 농업인들의 호평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총 1922건의 임대를 진행했다”며 “농기계 임대은행 휴일근무를 통해 적기에 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안전한 사용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단,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참여자 모집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를 위한 ‘서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사업을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평소 홍보나 블로그, 여행 등에 관심이 많은 만 18세 이상의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4월부터 6월까지 서천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변 관광지, 맛집 등을 함께 탐방 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개인 블로그나 SNS에 올리면 소정의 활동료와 원고료가 지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재단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3월 31일까지 재단에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