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단독】"30대 청년 정치인 이태환, 세종시의장됐다"...부의장 노종용, 이윤희선출

URL복사

-의장 표결끝에 이태환의장이 안찬영의원을 한표차로 눌러...전국 최연소의장기록.
-노종용.이윤희 부의장도 선출...여성부의장도 새기록.
-산건위원장 임채성, 부위원장 김원식, 행정위원장에 유철규, 부위원장 차성호, 교안위원장 박성수, 부위원장 손인수.
-운영위원장에 김원식, 윤리특위위원장 손인수, 예결위원장에 손현옥의원이 각각 선출.

[sbn뉴스=세종] 권오주 기자 = 세종의 젊은 정치인으로 촉망받는 이태환 세종시의원(33. 제 2선거구. 조치원읍. 더불어민주당)이 제3대 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또한 후반기 세종시 부의장에도 같은 당 노종용(44, 도담동, 초선)·이윤희(46, 소담동, 초선) 의원이 각각 뽑혔다.


신임 이 의장과 노.이 부의장은 절차에 따라 오는 30일 제63회 임시회에서 의장으로 최종 확정된다.


이 의장은 이에 따라 ‘전국 17개 시도의회중 최연소 광역의회 의장’으로 주목을 받게된다.



세종시의회 민주당 소속시의원 17명(비례대표 1명 포함)은 이날 세종시의회 회의실에서 후반기 의장단 선출회의를 열어 이같이 확정했다.


▶▶후반기 의장은 의원간 투표로 뽑혔다.  당초 이 의장과 안찬영(43, 한솔동, 재선) 의원, 김원식(53, 조치원읍, 재선) 의원과 유철규(58, 보람동, 초선) 의원등 4명이 유력했다.


그러나  김.유 의원이 이 의장을 지지하면서 이 의장과 안 의원이 투표로 결정됐다.   


이태환 의원은 투표에서 9표를, 안찬영 의원은 8표를 얻어 접전을 벌였다.


신임 이태환 의장은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태어나 고려대 경영학부를 졸업했다.


대학재학중에 고려대 경상대 학생회장을 거처 민주당,전국 청년위원회 운영위원을 시작으로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노무현재단(세종대전충남)운영위원에 이어 지난 2014년 제 2대 시의원에 당선, 세종시의워회 교육위원회위원장을 맡았다.



그는 지난 2018년 6.13 제 3대 세종시의회의원에 재선, 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줬다.


그의 성실성과 탁월한 정치능력, 겸손함이 돋보여 차기 세종시장이나 국회의원감이라고 정치권은 보고 있다.


▶▶노종룡 신임 부의장도 세종시 출신으로 대림대  전기학과를 졸업한 초선이다.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으로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 대책위 공동대표, 당 중소기업 권익보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이윤희 신임 부의장도 세종시출신으로 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보건학과 졸업한 초선여성 부의장이다.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과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


▶▶의장단 외에도 세종시의회 각분과 상임위원장도 새로 뽑았다.


이가운데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에 임채성, 부위원장에 김원식▲행정위원장에 유철규, 부위원장에 차성호▲ 교육안전위원장에 박성수 부위원장에 손인수▲운영위원장에 김원식 ▲윤리특위위원장에 손인수▲예결위원장에 손현옥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