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우한폐렴, 서천군 지척으로 찾아와...이교식 부군수 “방역에 행정력 총동원”

URL복사


[앵커]

충남 서천군과 불과 10분 거리에 불과한 전북 군산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타났습니다.

타 연령층보다 면역력이 낮은 노인인구가 35% 차지하는 서천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할 경우 피해가 극심할 것으로 우려되는데요.

이에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인 이교식 부군수는 “군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우한폐렴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신혜지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8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일명 ‘우한폐렴’ 확진자가 지난달 31일 군산시에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확진환자 A씨는 지난달 23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해 서울 아들 집에서 머무르다 25일 아들 차량으로 군산 자택으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26일에서 29일까지 군산 소재 내과, 의료원, 음식점, 사우나, 이마트 군산점 등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7일부터 신종 코로나 증상이 있었던 A씨는 27일과 28일 군산 소재 2개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으로 확인돼 자택으로 귀가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자 30일 익산시 소재 원광대병원에 입원했고, 31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군산에서 확진환자가 발생하자 불안에 떠는 사람은 군산시민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동백대교 개통으로 차로 10분이면 군산에서 서천으로 넘어올 수 있기 때문에 서천군민도 불안함을 내비쳤습니다.

최옥자 / 서천군 서천읍 주민
어휴 걱정스럽죠. 그래서 활동을 잘 안 해. 그리고 모임이나 모두 취소하고 다 집에 있어요.

특히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이기 때문에 노인인구가 서천전체인구의 약 35%를 차지하는 서천군의 경우 피해 확산도 빠를 것이라며 걱정했습니다.  
 
윤영춘 / 서천군 종천면 주민
면역력이 나이를 먹으면 낮아지기 때문에 병이 올 수 있잖아요. 병이 나 하나 옮기면 가족 다 옮길 수 있잖아요./ 그러니까 겁나서 (마스크)쓰고 다녀요.

이에 서천군은 지난달 28일부터 운영되어 온 방역대책본부를 지난 1일 노박래 군수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교식 서천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은 인근 군산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전 행정을 총 동원해 철저히 대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교식 / 서천군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
인근 군산에서도 확진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동백대교 전광판이라든가 다중이 이용하는 곳에 포스터를 게첩해서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서 이번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 위기를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아울러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서천군보건소와 서해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24시간 전문가를 배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지역방역소독업체 관계자들의 자원봉사로 지역주민의 이동이 많은 역이나 터미널, 시장 등에 대한 살균소독을 실시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차장은 관내 노인이 많은 만큼 모두가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교식 / 서천군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
아울러 우리지역에는 노약자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노약자분들께서는 저희들이 이미 배포해드린 손 소독제라든가 마스크 착용을 생활해줄 것을 특별하게 당부 드리겠습니다.

앞서 군은 경로당과 다중이용시설, 사회복지 시설 등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예방소독 물품 3종 7천670개를 배부했고, 지난달 26일 예비비 1억4천만 원을 편성해 예방소독물품 7종 16만2천개를 추가 구입해 학생과 노약자에게 배부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천군보건소에 따르면 확진자 A씨와 같은 날 대중탕을 이용한 서천주민  한 명이 현재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 중에 있습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