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흐림서산 15.4℃
  • 박무대전 16.2℃
  • 흐림홍성(예) 16.0℃
  • 흐림천안 16.8℃
  • 구름많음보령 16.6℃
  • 구름많음부여 15.2℃
  • 구름많음금산 13.1℃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충남도의원 서천군 제2선거구, 자유한국당 기호 2 한경석 후보

URL복사

뉴스아이즈 서해신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6.13 지방선거 각급 예비후보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구상하는 군정을 군민들에게 알려드리는 기획연재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지방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을 지역구별로 순번에 맞춰 군민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나가고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편집자 주>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충남도의원 제1선거구>



△충남도의원 서천군 제2선거구, 자유한국당 기호 2 한경석(61) 후보


◇출마의 변

=조금이라도 더 잘사는 내 고장,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자세로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에 임하는 저의 자세는 “진정성과 성실함”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선뜻 나서지 못하는 분야에서 이타적 봉사 활동으로 지역 공동체를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음이 자랑스럽습니다.


특히 어르신들로부터 얻게 된 ‘빨래 반장’이라는 호칭으로부터 보람을 느낍니다.


그러나 제도권 밖에서의 활동만으로는 역부족이고 한계에 봉착하게 됨을 절감하였기에 제도권에 진입하여 보다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내 고장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하기로 결심하였는바, 도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중소제조기업 CEO로서 폭 넓은 실물 경제활동 경험과 해외시장 개척 등 수출업무를 통해 역량을 확충하였습니다.


보다 높은 수준의 자질과 역량을 배가시키기 위하여 정치, 행정, 국제관계, 사회복지 분야 등을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폭넓게 공부함과 동시에 중앙 정 관 재계의 선후배들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이루며 당당히 정치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이고 진취적 의정활동을 위한 든든한 토대가 되어줄 것으로 믿습니다.


도의회는 집행부를 감시하는 역할과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예산의 효율적인 분배를 이끌어내고, 도정에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행정에 접목시키는 역량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개혁적 마인드, 발로 뛰는 성실함을 발판으로 충청남도와 서천군 간의 가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정치적 능력과 경쟁력, 도덕성을 갖춘 저에게 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요공약

▲기업유치, 발로 뛰며 서천군을 돕겠습니다.


=충남도 차원에서 공장부지 무상대여 등 획기적인 조건 제시 등으로 타 지역 기업을 유치하도록 발로 뛰며 서천군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바이오, 생명과학 등 청정산업 클러스트를 조성하여 젊은 근로자들이 모여들고 활기가 넘치는 자족도시로 점진 발전시켜 나가도록 충남도의 정책과 지원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해상 도계 개선하겠습니다.

=지정학 상 서천군의 앞바다가 통째로 전라북도에 귀속되어 서천군 연안 어업이 황폐해지다시피 했습니다. 또한, 해상 도계 월경조업으로 뜻하지 않는 범법자가 속출하였습니다.


이는 일제강점기 불합리한 정치적 도계설정으로 그 폐해가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바 반드시 바로잡아 우리 어민의 이익을 도모하고 충청인의 자존감을 회복시키도록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그러나 해상 도계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최소 공동어로구역을 확보하겠습니다.


▲도의원으로서 업무역량 강화 및 목표관리

=주먹구구식 관리에서 탈피하여 조직단위의 비전과 목표, 업적평가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성과 및 질의 업무를 추구합니다. 조례 제정, 예산심의, 행정부 감찰견제 등 일련의 의정활동에서 목표관리기법을 접목시켜 효율을 극대화 시키겠습니다.


▲사업예산 확보에 진력하겠습니다.
 
=재정자립이 열악한 우리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재정확충이 핵심 요체입니다. 군 의회 및 서천군과 주기적으로 소통 협력하고 힘을 합하여 숙원사업, 필요사업비를 충청남도의회로부터 최대 확보하도록 역량을 집중시키겠습니다.


◇군민에게 드리는 글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지난 5년간 진정성을 바탕으로 봉사 활동에 전념해 왔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통학 길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 5년, 독거노인, 장애우, 조손가정, 이주여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모금활동 5년, 복지관, 요양병원, 마을 공동체 등을 위한 공연 봉사 활동 5년, 어르신을 위한 마을 단위 이불빨래 봉사 활동 3년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노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의 손길을 뻗치고 그분들이 다시금 용기를 내고 힘을 얻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봉사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장차 그 사람의 행적은 과거 궤적을 살펴봄으로서 능히 유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업을 통하여 폭리를 취한적도 없고 달면 삼키고 쓰면 뱉어내는 얄팍한 기회주의적 처신도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서천군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노약자의 애환을 온몸으로 체험하고 따뜻한 정감은 가슴에 담아왔습니다. 노약자들에게 무엇이 필요하며 어떻게 도와드려야 좋을지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제도권에 진입하여 따뜻하게 사는 세상, 활기차게 사는 서천 만들어내도록 정책을 입안하고 펼치겠습니다.
인구절벽 앞에 지방소멸, 서천소멸의 위기에 직면해있는 현실입니다. 10년 후, 30년 후 서천의 미래를 고민하고 연구하며 평화롭게 잘 살아가는 자족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시켜가겠음을 약속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지방선거는 이념 논쟁이나 패권 정치를 위한 ‘정치꾼’을 뽑는 선거가 아니고, 생활 정치를 위한 ‘지역대변자’, ‘지역일꾼’을 뽑는 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당보다는 ‘인물 중심’의 제대로 된 일꾼을 뽑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제 자신에게 다음과 같이 늘 묻고 평가하며 일하겠습니다.


진정성 있고 열정을 가진 일꾼인가? 도덕적으로 깨끗한가? 개혁적이며 미래지향적 비전을 담고 있는가? 새로운 지식과 식견, 글로벌 감각을 가지고 있는가? 지역민과 소통하며 의견수렴에 얼마나 적극적인가?


◇주요 이력

▲길산초·서천중·서천고 졸업 ▲아주대학교(경영학 학사) ▲연세대학교(정치학 석사) ▲(전)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서천군 단장 ▲(전) 아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전)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총동창회장 ▲(전)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총학생회 감사위원장 ▲(전) 중소기업 CEO (주식회사 한양써키트) ▲(전) 재경서천군민회 산악회장 ▲(현)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대변인 ▲(현) 서천고등학교 총동창회 장학위원장 ▲(현) 중고제 판소리 문화진흥회 이사 ▲(현) 서천 시낭송회 회장 ▲(현) 서천 FIC 사진동호회 부회장 ▲(현) 재향군인회 서천군지회 감사 ▲(현) 민주평통 서천군 자문위원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