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축제 참여 동아리 모집 등 18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축제 참여 동아리 모집 등 18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축제 참여 동아리 모집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11일 ‘서천군 청소년축제’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 참가팀을 모집한다.

 

‘청소년축제’는 서천군이 주최하고 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서천읍 봄의마을 광장 활성화와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문화축제’의 장이자 지역의 대표적 행사이다.

 

축제는 청소년동아리 홍보부스, 다양한 체험활동, 동아리 경진대회, 플리마켓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홍보 부스 운영에 함께할 9세~24세 청소년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동아리 홍보 부스 운영 10팀, 청소년밴드, B-boy, 댄스, 음악, 전통문화 등 대상으로 동아리경진대회, 참가 공연할 10팀, 플리마켓 운영팀 등이다.

 

분야별 모집팀이 중복되거나 초과할 시에는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팀 모집 기간은 5월 4일까지이며, 참여 방법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의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 또는 문화센터 홈페이지 신규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청소년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인 만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청소년의 재능과 끼 그리고 노력에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지속가능지역재단-서천소방서, 소방 합동훈련 진행

 

지속가능지역재단(이하 지역재단)이 지난 17일 경제진흥통합센터에서 서천소방서와 함께 소방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실제 재단에서의 재난 상황 발생을 가정해 화재 현장 전반에 대한 긴급구조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훈련과정은 ▲최초 화재 발생 시 화재 상황 전파 ▲119 신고 ▲직원·민원인 대피 ▲중요 물품 반출 ▲자위소방대 화재 초동 진압 ▲수습 및 복구 ▲훈련 강평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승길 사무처장은 “서천소방서와 함께 훈련을 진행하며 화재 예방 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방 훈련을 지속해서 실시해 시설물 관리와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고용 기업 환경개선 나서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17일 ‘기업환경개선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관내 기업 2개소를 방문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여성들의 고용안정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근무 환경 및 휴게시설을 편리하게 개선하는 사후 관리 사업의 하나로, 센터는 올해 2개소 가운데 상반기 1개소를 선정해 5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현 센터장은 “여성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듦으로써 일의 능률과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부터 취업 상담·연계, 사후 관리 등 여성 취업을 위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벌포생활문화센터, 청소년 토요프로그램 ‘VR 체험’상상 놀이터 운영

 

서천군 기벌포생활문화센터는 4월부터 청소년 토요프로그램으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VR체험을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VR체험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을 말하며 헤드셋을 끼면 나타나는 가상현실로 화면으로 참여 할 수 있다.

 

해당 체험존에는 ▲VR영상 ▲VR게임 ▲VR스포츠 콘텐츠가 제공되며 최적의 VR체험을 위해 운영 요원1명이 배치되며 동시 참여 인원 2명까지 가능하다.

 

기벌포생활문화센터 다목적 공간에 마련된 VR체험존은 청소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1인당 15분씩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아는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관계로 안전한 체험을 위해 부모님 동반해 체험할 수 있으며 신청은 전화 예약이나 방문해 타임별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세용 센터장은 “새롭게 조성한 VR체험존이 첨단IT기술을 접하기 어려운 서천군 지역 학생들에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라고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VR 체험존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벌포생활문화센터 전화로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청소년상담센터-만나플러스 서천지사 ‘빵빵’, 위기청소년을 위해 맞손

 

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전문배달업체 ‘만나플러스’ 서천지사 ‘빵빵’과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만나플러스 서천지사 ‘빵빵’은 서천군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지역사회의 후원받은 다양한 물품을 위기청소년 가정에 직접 배달함으로 물품과 함께 후원자의 따뜻한 마음까지 신속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로 하였다.

 

이재희 만나플러스 서천지사 ‘빵빵’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 봉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1388청소년지원단을 알게 되었고, 업무협약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배달뿐 아니라 위기청소년 발굴 및 작은 나눔등을 실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서천지역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미희 센터장은 “후원 물품을 청소년 가정에 전달하는 데 큰 노력이 들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지역 청소년에 대한 이재희 대표의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 내 민간단체, 기업, 개인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조직으로 위기(가능)청소년의 발견과 구조, 다양한 서비스(의료·복지·기업 등)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을 지원하는 든든한 울타리이다.

 

 

◇가족센터, ‘키즈 에어로빅’ 프로그램 추진

 

서천군 가족센터는 지난 17일 자녀성장을 돕기 위해 10명의 유치부 아동을 대상으로 ‘핫둘핫둘 키즈로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비 다문화 아동들과 함께 4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 실시할 예정으로 몸으로 표현하기, 플로어 워밍업, 스탠딩 워밍업 등의 동작 연습과 방송 안무 배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현희 센터장은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 발달을 돕고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가정 증진과 다문화가족 소통에 힘쓰겠다”라고 밟혔다.

 

한편 5월 29일부터 6월 12일까지 네이버 밴드(밴드명: 서천군가족센터) 등으로 홍보하며 하반기 모집할 예정이오니 문의 사항이 있을 시 센터(070-4277-7754)로 연락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재능나눔 봉사단’ 운영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서부지사와 연계하여 지난 17일 서천군 판교면 노후 주택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 및 노후 설비 시설개선 ‘찾아가는 재능나눔 봉사단’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서부지사 직원 7명 및 판교면 거점캠프 상담가가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판교면 내 노후 주택의 전기설비 안전 점검 및 노후, 불량 전기설비 교체, 조명 교체 등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한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백옥숙 센터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서부지사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발견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태원,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국립생태원은 지난 17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2년도 조사 대비 69개 기관이 감소한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국립생태원은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환경부 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3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국립생태원이 ’우수‘ 등급으로 평가된 것은 △안전하고 즐거운 전시 서비스 △관람객 불편 요소 개선 △학생·전문·취약계층 등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의 성과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생태 연구‧전시‧교육 전문기관으로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결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 서비스 관점의 혁신을 통해 국민이 공감하는 국립생태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봄철 산불화재 주의 당부

 

서천소방서가 건조한 날씨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봄철은 입산자 증가와 농사철 논·밭두렁 및 부산물 소각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건조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위험성이 있다.

 

충남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23년) 도내에서 발생한 산불화재 336건 중 220건(65.5%)이 봄철에 발생했다.

 

산불화재 예방법은 ▲입산 시 화기 및 인화물질 휴대 금지 ▲산림 내 흡연 금지 ▲산림과 가까운 논두렁 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금지 등이다.

 

김영배 서장은 “봄철 건조한 기후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라며“모두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서천군새마을회(회장 권순우)는 18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김경제 의장, 장동혁 국회의원과 권순우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서천군새마을회는 올해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맞이하여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한달 간 ‘새마을 기간’으로 정하고, ‘충절의 고장-나라꽃 무궁화 심기’를 비롯하여 ‘3R 자원다시모으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 서천군 새마을운동 청년연대 확대를 통한 젊은 새마을운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박차를 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식전 행사로 서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적으로 새마을운동을 실천한 새마을유공자에게 공로패와 표창장을 수여하고, 2024년 3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위탁 운영하게 된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센터장(백옥숙)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새마을회장의 기념사, 충청남도새마을회장의 격려사, 서천군수의 축사, 군의회 의장 축사, 국회의원 축사, 새마을지도자 전원 ‘새로운 새마을운동 실천’을 다지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새마을유공자 서천군수 공로패 및 표창장 수상자

 

공로패: 김형천, 오덕운, 유복자, 김순희, 노희숙 서천군새마을회 (전)이사

표창장: 장항읍 이상문, 서천읍 설인구, 마서면 신순옥, 화양면 이의순

기산면 이태구, 한산면 김진숙, 마산면 정수정, 시초면 이강업

문산면 조도숙, 판교면 윤순희, 종천면 신선옥, 비인면 한경숙

서면 김광원 새마을지도자

 

◇ 새마을유공자 새마을회장 표창장 수상자

 

표창장: 장항읍 이윤숙, 서천읍 정정애, 마서면 송귀섭, 화양면 노희익

기산면 이희복, 한산면 이복례, 마산면 박양구, 시초면 김을희

문산면 김도향, 판교면 양재숙, 종천면 유영석, 비인면 이금현

서 면 전정숙 새마을지도자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