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오늘은 우리 동네 보건지소로 마실 가는 날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오늘은 우리 동네 보건지소로 마실 가는 날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오늘은 우리 동네 보건지소로 마실 가는 날

 

서천군 판교보건지소(지소장 강채구)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매주 금요일 오전(10시~12시)에 3월부터 4월까지 ‘고혈압, 당뇨병 건강 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판교보건지소는 지역사회 주민 건강 관리 실천을 위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가운데 중복질환자를 대상으로 판교보건지소 교육실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집중관리에 나서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기초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 ▲태극권 등 운동(4회) ▲공예(다육 도자기 화분만들기 (2회) ▲영양교육 및 식이 체험(1회) 등을 제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영양교육 및 식이 체험은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효과를 강화하고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문희 판교지소관리팀장은 “만성질환 관리 및 합병증 예방 등 식습관과 건강생활 실천 인식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서사랑회, 죽산리 화재피해 가정에 지원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가 지난 5일 주택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마서면 죽산리 가정에 위로금 50만원을 지원했다.

 

마서면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2시경 마서면 죽산리 소재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화재 발생 당시 빠른 대처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주택 일부가 소실됐다.

 

김용찬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위로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하루빨리 본래의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활성화센터,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163호 선정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는 지난 5일 후원금을 기탁한 ㈜지역활성화센터(대표 오형은)를 좋은이웃사촌 163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형은 대표는 “적은 액수이지만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나눔 동참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 강남구 소재 ㈜지역활성화센터는 현재 서천군 구)군청사를 주민문화공간인 ‘서천마루’로 리모델링하고자 운영주체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2단계 역량강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판교면, 산불진화차량 운용 교육 나서

 

판교면이 지난 4일 봄철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진화차량 운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판교면은 산불감시원 12명에게 산불진화차 작동법 및 진화요령 등 실습 위주의 교육과 산불발생 시 즉각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산불 대응체계가 이뤄질 때까지 반복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한상일 면장은 “최근 산불 발생 위험 수준이 최고조에 있어 산불발생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초동 진화를 수행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소중한 산림유산을 보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예방 캠페인

 

문산면이 지난 7일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면직원 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묘지단장 작업 및 성묘 후 쓰레기, 유품 등 소각행위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 취약지를 철저히 순찰하고 주민들의 산불 경계심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상춘객과 행락객을 대상으로 안내문을 배포하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