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노태현 부군수, 현안 사업 도비 확보 나서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노태현 부군수, 현안 사업 도비 확보 나서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노태현 부군수, 현안 사업 도비 확보 나서

- 충남형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 고도화 등 지원요청

 

노태현 서천부군수가 29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전형식 정무부지사와의 면담에서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도비 지원 등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노 부군수는 ▲충남형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 고도화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동부분소 설치 ▲블루베리 시설하우스 지원 ▲어촌 신활력 증진(홍원항)사업 등 농·어업사업과 함께 4월 개장이 목표인 임시상설시장에 대해 부설주차장 조성을 위한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노태현 부군수는 “교부세 감소로 어려운 재정을 극복하고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도비는 물론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105년 전 그날의 함성’을 기억하십니까?

- 미래세대와 함께 서천마산신장 3.1만세운동 재연 및 기념행사 개최 

 

서천군이 29일 마산면 신장리 일원에서 ‘제17회 서천마산신장 3.1만세운동 재현 및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충남지회 서천지부(지부장 김방화) 주관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사회단체, 학생, 군민 등 각계각층 500여 명이 참여해 105년 전 그날의 함성을 기억했다.

 

태극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포토존 운영, 독립선언서 낭독, 대형태극기 연립행진, 3.1만세운동 기념식 순으로 일제 강점기에 자주독립을 외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념했다.

 

특히, 3.1운동 상황 재현에 한산중학교 학생이 참여하고 애국가와 삼일절 노래를 마산·한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제창하는 등 서천군의 미래세대가 참여하여 행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기웅 군수는 “오늘 뜻깊은 재연행사를 통해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서천마산신장 3.1만세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산신장 3.1만세운동은 1919년 3월 29일 박재엽, 조남명, 고시상 등 14명의 의사를 주축으로 한 독립 만세 운동으로 2천여 명의 민중이 함께한 서천군의 자랑스러운 역사다.

 

이에, 군은 그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2008년부터 재연 및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7회를 맞는다.

 

 

◇서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간담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28일 답례품 공급업체 대표, 군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운영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1년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모금액 현황과 답례품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기부자에게 양질의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답례품 공급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개선책을 논의도 이어졌다.

 

한승교 군 홍보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답례품 공급업체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공급업체가 사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살피겠다”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답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내달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선정 공모를 통해 기부자 수요 맞춤형 답례품을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서천군,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서천군이 징수 목표액의 초과 달성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세금 징수에 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지방세 이월체납액은 24억 8천만원으로, 군은 체납액 가운데 50%인 12억 4천만원을 징수 목표로 잡았으며, 노태현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 정리단’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의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고액체납액 징수를 위해 광역 징수기동팀 및 징수책임제를 운영하고, 상습적인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 처분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금융재산 압류, 직장인 급여 압류, 신용정보 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규제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신창용 군 재무과장은 “고액·상습 체납자에게 집중적인 징수 활동을 펼쳐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에 노력하고, 소상공인 및 생계형 체납자들은 분할납부 유도, 행정제재 및 체납처분 유예 등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천군, 한우협회원 대상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서천군보건소가 지난달 27일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협회 회원 141명 대상으로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부터 가을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진드기에 노출되기 쉬운 농업인들에게서 발생률이 높으며 산림 및 입업, 축산업도 주요 위험 요인으로 꼽힌다.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종류에 따라 임상증상의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두통, 발열, 오심, 구토, 근육통 등의 증상이 발현되며, 진드기에게 물린 흔적이 있다면 감염을 의심해야 한다.

이문영 소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로 감염병에 대한 서천군민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적극적인 감염병 예방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진드기의 활동이 왕성해지는 봄철을 대비해 감염병 예방 교육·홍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서천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041-950-6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