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영양사 연수 개최 등 2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영양사 연수 개최 등 2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영양사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위생과 운영관리 강화를 위한 관내 영양교사, 영양사 대상으로 협의 및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는 학교와 소통하여 학교급식 현장의 위생‧안전, 운영관리, 식생활 교육 등의 다양한 사례 공유와 미흡한 부분들을 발굴하고 개선안을 마련함으로써 현장 중심 급식 행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신학기가 시작되고, 기온이 상승하면서 식중독 등 각종 위생‧안전사고 발생이 높아지고 있어 식중독 발생 동향, 계절별 식중독 발생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 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신학기 시작으로 분주한 가운데 협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서천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개학 대비 급식 준비사항 점검을 실시하였고, 향후 학부모를 포함한 학교급식점검단 운영,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과 급식관계자 교육,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천군장애인복지관, 이동세탁 서비스 제공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향이)이 지역 내 장애인과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주 2~3회에 걸쳐 찾아가는 이동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신체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 가정이 이불 등 부피가 큰 빨래를 세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매년 재요청 문의가 많을 정도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세탁 서비스는 판교면 복대리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13개 읍·면 70여 개소에서 실시되며, 마을 이장 또는 부녀회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동세탁 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집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이불 빨래를 직접 찾아와 해결해 주니 좋고, 세탁차가 오는 날은 마을이 잔칫날처럼 활력이 넘치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서천소방서, 스스로 지키는 안전문화 확산 추진

 

서천소방서는 다양하고 예측 불가능한 재난의 증가에 대응하여, 정부와 국민이 함께하는 ‘소방 안전문화 확산 계획’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은 ‘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도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기관, 민간단체 등 모두가 함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세부 내용은 △5세 미만 유아기부터 60세 이상의 노년기까지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별 교육 △안전교육 전문강사 양성 및 장애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이행 △취약계층 관련기관 및 단체와 협업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제로화 등이다.

 

김영배 서장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재난 유형에 대비하여 변화된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을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립생태원, 식목일 맞아 ‘한마음’… 대나무 심기 행사 열려

 

국립생태원이 지난 25일 원내 대나무숲길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대나무숲길은 지난 2022년 6월 22일 생태원이 방문객의 야외 관람을 돕기 위해 조성한 산책길로 생태적 체험·학습공간이다.

 

이번 행사에는 조도순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약 1,600주의 대나무류를 식재했다.

 

대나무는 탄소 저장고이자 높은 생태적 가치를 지닌다.

 

국립산림과학원 발표자료에 따르면 대나무 한그루는 연간 이산화탄소 5.4킬로그램을 흡수한다.

 

대나무 992그루는 4.98톤의 이산화탄소를 상쇄할 수 있으며 이는 4인 가족의 1년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같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이행 및 자연 생태의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