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면지사협, 1분기 정기회의·‘계절밥상’ 추진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지사협, 1분기 정기회의·‘계절밥상’ 추진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지사협, 1분기 정기회의·‘계절밥상’ 추진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광·김형천) 지난 22일 1분기 정기회의 및 취약계층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인 ‘계절밥상’을 추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보조금 운영 결산 보고, 그동안의 추진사항 및 2024년도 사업계획 추진에 따른 의견제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특화사업으로 추진했던 행복택시, 동백이네 물품나눔, 아동 간식지원사업, 농어취약계층 돌봄사업, 다 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누리단 사업 등이 논의됐다.

 

회의가 마친 후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안부를 묻고 준비한‘계절밥상’을 전달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계절밥상 사업은 거동 불편으로 건강 악화가 염려되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건강식 또는 제철 음식 등을 분기별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누룽지와 조미김이 전달됐다.

 

김형천 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건강하고 행복한 서면을 만들기 위해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판교면, 판교천 정화 활동 펼쳐

 

판교면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주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고자 판교천 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번 정화활동은 하천변과 수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 등으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함은 물론 하천 오염 방지와 쾌적한 청정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마을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해 주민들이 마을 주변 및 평소 불법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깨끗한 환경가꾸기에 적극 동참했다.

 

한상일 면장은 “판교면 시가지를 관통하는 판교천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면주민자치회, 어르신 안전보행 센서등 설치

 

서면주민자치회가 지난 21일 서면 원두리 당포마을회관에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태양광 센서등 설치사업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어르신 안전보행 태양광 센서등 사업은 서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하는 협업사업으로, 24개 마을 11가구 총 264가구에 태양광 센서등을 보급해 야간에도 어르신들의 안전 보행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국현철 신서천발전본부장, 김지성 경영기획부장, 서면장,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여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서면주민자치회는 사업개요 및 진행상황을 발표하고 태양광센서등을 시연해 성공적 사업수행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며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단합된 모습을 선보였다.

 

 

◇비인면, 새봄맞이 성내리 마을 대청소 진행

 

비인면이 지난 23일 성내4리(이장 조영운) 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내리 일원에서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성내4리 주민들은 비인119안전센터부터 월명산 등산로 입구 일대의 도로변과 골목까지 넓은 범위로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및 청소 참여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동참을 위한 생활 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홍보 등 캠페인도 병행했다.

 

조영운 이장은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임에도 시간을 할애해 애써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운동을 통해 쾌적한 마을과 지역 사회를 이뤄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서천읍, 기관단체장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서천읍이 지난 21일 최근 건조하고 거센 바람으로 산불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천읍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집과 재산은 물론이고 산림이 잿더미로 변하지 않도록 각종 소각 행위 금지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산불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홍경숙 읍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대형 산불로 확산할 우려가 많은 시기로 각 기관단체장부터 솔선수범하여 산불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문산면 새마을협,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전개로 산불 안전 불감증 고취

 

문산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2일 신농리 일원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천방산 전원마을 주민, 입산객 등을 대상으로 논·밭두렁 소각 금지 안내 및 화기물 소지 금지 등을 홍보해 산불 안전 불감증을 고취했다.

 

한편, 문산면 기관단체는 영농 재활용품도 수거해 산불위험 요인을 줄이고 봄철 산불예방 계도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시초면, 2024년 봄철 산불유급감시원 교육

 

시초면이 봄철 선발된 산불유급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진화장비 작동 요령 숙지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유급감시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높여 신속한 초동진화로 대형산불로 확산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감시원들은 1대1로 실습 교육을 받았으며, 산불 발생 현장에서의 실제 대응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한무협 면장은 “산불 위험이 큰 시기인 만큼 감시원 교육 등을 통해 산불 대응력을 높여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인면 산불 차량 운행 작동 점검

 

비인면이 지난 22일 산불위험도가 높아지는 청명·한식일이 다가옴에 따라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재난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 안전 수칙, 진화장비 사용법, 산불차량 운행 및 작동 등을 점검했다.

 

 

◇대종개발 임대순 대표, 판교면에 성금 100만원 기탁

 

판교면 소재 대종개발주식회사 임대순 대표가 지난 22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꾸준히 기탁하고 있는 임대순 대표는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적은 금액이지만 기부하게 됐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