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비인여성의소대 전기화재 예방 나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비인여성의소대 전기화재 예방 나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비인여성의소대 전기화재 예방 나서

 

서천소방서 비인여성의용소방대가 관내 독거노인 및 화재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서비스를 실시 해 관내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내용은 전기콘세트 안전커버를 자체 구매해 노인돌봄이나 마을담당제 활동을 하며 가구마다 콘센트 커버를 설치하고, 전기화재에 대한 예방 교육을 하는 것이다.

 

서천에는 574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지역의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상황에 소방 활동을 보조하고 예방순찰, 안전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안전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지역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비인여성의용소방대원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우리 소방서 또한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라고 전했다.

 

 

◇해양생물자원관–NH농협은행 장항지점, 화훼 소비 캠페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21일 NH농협은행 장항지점과 공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화훼 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5년째 이어진 이번 행사는 직원들을 위한 ‘원테이블 원플라워’ 캠페인으로 성수기 특수를 누리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NH농협은행 장항지점은 서천지역 대표 화훼 품종 프리지어 꽃다발을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나눠주어 일상에 지친 마음을 꽃향기로 위로했다.

 

또한, 직원들에게는 각종 기념일 꽃 선물 등 꽃의 생활화로 화훼류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처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의 수집·보존·전시 및 연구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나눔밥상, 희망꾸러미 전달 등 이웃돕기 사업뿐 아니라 지역 강사 양성, 교육 기부 등 기관의 역량을 활용한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위치한 서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연중운영

 

서천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원스톱 지원센터는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ㆍ설치에 관한 각종 문의와 상담 창구를 일원화해 누구나 소방시설을 손쉽게 구매·설치하도록 편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피난을 돕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설치기준은 단독주택 및 연립·다가구주택 등 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각 세대·층별 1개 이상 소화기 설치, 단독경보형감지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1개씩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소방서 원스톱 지원센터(☏041-955-0261)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라며“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설치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