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장항 아우름스테이 게스트하우스 조성 추진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 아우름스테이 허브 조성사업 보고회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군, 장항 아우름스테이 게스트하우스 조성 추진....23일 사업 중간 점검


서천군이 장항 아우름스테이라는 이름의 게트스하우스 조성 추진을 앞두고 사업을 중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23일 서천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관계 공무원 등 8명이 모인 자리에서 장항 아우름스테이 허브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건축 실시설계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새로운 감각의 이색 게스트하우스와 문화 공간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 11월 추진방향 설정 등을 위한 1차 보고회에 이어 열렸다.

지역민 의견 수렴과 함께 사업 대상지 내 건축물에 대한 현황 실측, 건축 인허가 사항 등 실무협의를 거쳐 보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기본계획과 건축 실시설계 안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장항 아우름 스테이 허브 조성사업의 주요 공간 대상지는 장항 미디어센터 방문자 숙소와 옛 도선장 가는길의 옛 여인숙 건물 5동이다.

필요한 부지의 매입을 완료해 방문자 숙소는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중장기 스테이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와 함께 옛 여인숙 건물 5동은 서천의 자연과 휴양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의 소규모 단기 스테이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차별화된 감성적 공간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김성관 부군수는 “낡고 노후한 시가지를 지역의 옛 기억을 되살린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재생시키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한 관광객이 장항 중심지로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속적인 사업 홍보와 공간운영을 위해 운영관리주체 및 개별 공간 입주자 모집 선발절차 진행 후 역량 강화를 실시하고, 운영 매뉴얼과 가이드라인 마련 등 운영체계 마련을 위한 논의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는 다가오는 5월 최종 용역완료 후 7월 중 착공할 계획이다.


◇서천사랑장학회, 2022년도 장학생 선발

서천사랑장학회가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도 서천사랑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성적우수 학생을 선발하는 ‘열정장학생’과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업에 노력하는 ‘드림장학생’, 체육·기능 ‘특기장학생’과 ‘특별장학생’ 등으로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서천군에 주소지를 둬야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며, 선발 부문과 학년에 따라 장학금과 선발기준, 제출 서류가 다르다. 서천군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천사랑장학회 사무실(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 2층)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결과는 해당 학교 및 선발 대상자에게 4월 11일까지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사단법인 서천사랑장학회는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1999년 설립했으며, 지역 내 중등·고등·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일자리 직무역량강화 교육

지난 22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복지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1차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장애인복지일자리 참여자 34명을 대상으로 현장 근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공유해 안전한 일자리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교육과 더불어 법정의무교육 및 코로나19 주의사항 등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전 11명, 오후 15명으로 시간대를 나눠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했으며, 8명의 참여자는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뿐만 아니라 취업 알선·연계 등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미취업 장애인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항읍, 경로당 운영 중단에 따른 현장점검


장항읍이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관내 21개소 등록 경로당 및 3개소 미등록 경로당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세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감염에 취약한 노년층에 대한 방역과 예방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출입이 금지된 경로당의 출입 여부를 확인하고, 출입구 잠금 여부를 점검했다.

한무협 장항읍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부득이한 조치에 주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별도 안내가 있을 때까지 경로당 방역 관리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항읍, 산불 예방 위한 공동소각 실시


장항읍이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농업부산물 및 논·밭두렁 공동소각을 2월 한 달 동안 추진한다. 공동소각은 농가의 신청을 받아 산불감시원이 입회한 가운데 진행되며, 산림 인접지에서의 관행적인 소각으로 인한 산불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