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30일 충남 서천군 화양·장항·마서·기산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30일 충남 서천군 화양·장항·마서·기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김태형 대표, 안전 계단 설치 재능기부


지난달 21일 김태형 그림을 품은 나무 대표가 마서면 건강 돌봄 대상자 A씨 댁에 안전 디딤돌을 설치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A씨는 4월 고혈압, 관절염 등이 악화돼 건강 돌봄 대상으로 선정, 서천군 보건소에서 건강관리 중이며 집 마당에서 방으로 가는 턱이 높아 일상생활 중 낙상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김태형 그림을 품은 나무 대표는 작년 10월 보건소와 협약식을 계기로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사업에 참여해 그동안 총 4명의 대상자에게 경사로 데크 설치, 안전 계단 등 재능기부를 해왔다.

이번에도 대상자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생업을 제쳐두고 한걸음에 달려와 디딤돌을 직접 설치해 거동 불편 어르신의 낙상예방을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힘썼다.


◇"어려운 시기 함께 이겨내요 "장항읍 좋은이웃 줄이어 선정


장항읍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유경식품을 장항읍 ‘좋은이웃 146호’로, 예닮교회를 장항읍 ‘좋은이웃 147호’로 선정했다.

좋은이웃 146호로 선정된 유경식품은 장항읍 주민들을 위해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여름에도 폭염에 지친 이웃들을 돕고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좋은이웃 147호로 선정된 예닮교회에서도 장항읍 주민복지 발전을 위해 후원금 70만 원을 기탁했다.


◇마서면 폭염대비 취약계층 보호 철저


지난 29일 마서면이 폭염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어르신들의 안전확인과 생활실태를 점검했다.

올해 유난히 극심한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까지 연장되어 취약계층의 여름나기가 더욱 염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마서면에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대상자 가정을 찾아 여름이불과 살충제, 간편식, 두유, 방역마스크, 손소독제, 파스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코로나 방역수칙, 건강생활 수칙 등을 안내하여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우며, 일상생활의 고충을 듣고 복지 상담을 실시했다.


◇화양면, 폭염피해 최소화 긴급점검 실시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어르신들의 온열질환과 농·축산물 등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서천군 화양면 정춘길 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일일이 현장에 나가 현황을 살피고 대응요령을 교육하는 폭염피해 최소화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이들은 지난 20일부터 경로당 30개소, 주민 쉼터 15개소를 찾아 여름철 건강관리 요령과 냉방기 작동상태 등을 상세히 점검하고,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개인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기산면, 결식 우려 취약계층에 여름 보양식 전달


30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결식우려 취약가구 3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솔바람봉사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폭염으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3가구에게 도라지무침, 멸치볶음, 생선찜, 도토리묵, 겉절이 등 밑반찬과 함께 몸보신용 삼계탕 특식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