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 현장 점검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 현장 점검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노박래 서천군수,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 현장 점검 나서


노박래 서천군수가 지난 23일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연말까지 모든 공정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은 어촌지역을 활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이다.

서천군은 지난 2019년부터 사업비 82억7800만 원을 투입해 진행하고 있다.

노 군수는 해의커뮤니티센터와 슴갈목섬 해안탐방로, 선양장 건설 현장을 차례로 둘러본 뒤 “철근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걱정했던 것이 사실이었는데, 공사에 필요한 재료들을 미리 확보해 두어 각 부문에서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다행”이라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작업자들의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달라”고 주문했다.

또 현장을 찾은 공무철 송석어촌계장에게 “송석항 어촌뉴딜사업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업으로 진입로 정비 등 주민들이 협조할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말하면서, 김진호 해양수산과장에게 “모든 행정절차를 꼼꼼히 챙겨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군은 우리나라 주요 김생산지 중 하나로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수산산업의 핵심지역”이라며 “김 주산지인 송석마을의 역사성 보전과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송석항 어촌뉴딜300사업을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속가능지역재단, 청년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충남도와 서천군이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청년 커뮤니티를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그동안 진행했던 청년학교 프로그램 또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소규모 청년 동아리의 다양한 실험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만 39세 이하의 지역 거주(또는 재직)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청년학교 각 과정을 심화할 수 있는 활동을 포함한 커뮤니티에 참여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으로, 커뮤니티 활동분야로는 청년학교 과정을 포함해 △창업 △스터디 △봉사 △독서 △문화기획 △공연 △지역알기 △요리 등의 분야가 있다.

서면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에 대해서는 활동비가 직접 지원되며, 심화교육 및 타지역 청년 커뮤니티 벤치마킹 등 간접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청년 커뮤니티 활동계획서와 서천군에 거주(또는 재직) 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사회적경제지원팀(041-953-1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원봉사센터, 라디오 채널 ‘자봉FM-서천팟’ 개설


서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직원과 13개 읍면자원봉사거점캠프 상담가의 활동 내용을 담은 라디오 채널 '자봉FM-서천팟'을 개설했다.

지난 23일 '자봉FM-서천팟'의 1회 방송을 공개하며 막을 열었다.

'자봉FM-서천팟'은 서천군 자원봉사 활동 소식과 미담 사례를 미디어로 공유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매월 2회 새로운 에피소드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어플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자봉FM-서천팟'은 첫 방송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 깜짝 퀴즈 이벤트, 구독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서천사랑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밴드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항읍, ‘청소년 행복도시락’으로 건강한 여름방학


지난 24일 장항읍이 폭염과 코로나로 외출이 제한된 장항읍 아동·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행복 도시락'을 지원했다.

'행복 도시락' 사업은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장항읍주민자치회 연대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고자 8월까지 2회에 걸쳐 추진된다.


◇장항읍, 무더위 속 이어지는 선한 바람


지난 23일 서천폐차장 송태인 대표가 “집 안에서 최소한의 냉방기기도 없이 외로이 계실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선풍기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선풍기 15대는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관내 어르신 및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장항보건지소, 폭염 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장항보건지소 관리팀이 7월부터 9월까지 폭염 대책 기간 동안 건강관리 등록 대상자 270명을 중점으로 폭염 대비 건강관리를 추진한다.

주1회 공중보건의사와 가정 방문, 월1회 경로당, 마을회관 등 건강관리, 매일 전화 상담을 통한 안부 및 건강상태 확인, 폭염 대응 행동요령 리플릿, 홍보 물품 배부, 온열질환(일사병, 열사병) 예방교육 등 위급상황 발생시 119 연락 및 응급처치 시행으로 취약 독거노인 대상 여름철 건강관리 및 폭염 행동 요령에 대해 1:1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서천읍, 무더위 이긴 시원한 기부


지난 23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한 정선미 거산 대표를 '좋은이웃사촌' 106호로 선정했다.

정선미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성금을 전달했다"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라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