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서천농기센터, 차세대 농업인 육성에 온 힘…농업대학·청년 농업인 교육 등 ‘박차’

URL복사


[sbn뉴스=서천] 조주희 기자


[앵커]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이제는 농업도 다양한 기술과 전략이 필수가 되었는데요.


충남 서천군 농업기술센터가 이런 차세대 농업인을 위해 각양각색의 교육을 준비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개강을 마친 농업대학을 비롯해서 신규농업인을 위한 영농정착기술 교육과 청년농업인의 기술창업 교육까지.


농업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눈여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조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일과 11일, 서천농기센터 교육관에서 농업대학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제15기 서천군농업대학, 소득작물․e마케팅과정 신입생 92명 입학

이번 제15기 농업대학에는 소득작물과정과 e마케팅과정 각각 44명과 48명, 총 92명의 신입생이 입학했습니다.


개강식에는 농업대학장인 노박래 군수와 나학균 군의회의장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첫 수업을 마친 농업대학생들은 앞으로 9개월가량 이어질 교육에 열의와 기대를 보였습니다.


김택제 / 제15기 서천군농업대학 신입생

제가 농업대학을 농사를 몰라서 벌써 몇 년째 다니고 있거든요. 그런데 해마다 배우는 과정이 달라요. 배우면 배울수록 농사가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노희삼 / 제15기 서천군농업대학 신입생

이번에 특용작물이나 소득작물이 될 수 있는 벼농사에서 탈피하여 밭농사 분야를 연구해보고 싶어서 농업대학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배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는 11월 17일까지 교육하는 농업대학에서는 ▲주요 소득작물 재배기술과 ▲작물생리 ▲주요 병해충 방제 ▲농업경영설계 ▲유튜브․SNS 마케팅 이론 및 실습 ▲스마트스토어 등을 배우며 학생들은 총 100시간 교육을 이수하게 됩니다.


농기센터는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정착기술교육도 추진합니다.


영농정착기술교육은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에 융화되고, 실천의지와 기초역량을 다질 수 있는 집중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네이버밴드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이 총 10회 진행되며, 온라인 수료율 80%이상과 오프라인 2회 이상 출석 시 수료시간 전체를 인정합니다.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됩니다.


오는 30일과 31일, 온라인 ZOOM에서 진행되는 이 교육은 예비청년농과 4-H, 청년창업농 등 기술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성공 CEO 스토리텔링과 국내시장 전망, 창업 절차와 재무, 세무 회계 기초, 스마트스토어와 SNS 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와 맞물려 대부분 온라인 시장으로 전환되는 시대에 맞춰 대부분의 농업 교육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해지면서 올해는 특히 이런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교육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노박래 군수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추이에 따라 농기센터에서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마련한 것에 감사를 표하며 교육생들이 한 해 동안 수업을 잘 마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새삼 시대의 추이를 절감하고, 또 이것이 잘 됐으면 좋겠다. 그런 바람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sbn뉴스 조주희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