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 대상 ‘우수상’ 수상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 대상 ‘우수상’ 수상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 대상 ‘우수상’ 수상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지난 11일 대전 중구 BMK 컨벤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김인 새마을금고 중앙회장 및 관내 이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대전세종충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 대상’에서 경영우수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서천군새마을금고는 2022년, 2023년 경영평가 최우수상에 이어 금번 평가에서도 경영평가지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전세종충남 98개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올해에 우수상을 받아 3년 연속 경영평가 연도 대상에서 수상을 쾌거를 올렸다.

 

홍순경 이사장은 경영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된 것은 “작년 한 해 어려운 금융환경 속에서도 위기를 극복한 노력의 결과물로 생각되며 경영 우수 부분 우수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앞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주민은행 역할을 충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새마을금고는 최근 장항 본점을 신축하여 오는 22일 준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새로운 공간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 및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상호금융의 중심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대상 심리클리닉 사업 운영

 

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센터)는 2024년 자살·자해의 위험성을 가진 고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심리평가 및 심리·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집중 심리클리닉 사업을 운영한다.

 

집중심리클리닉은 2024년 여성가족부의 신규 사업으로 집중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9~24세 사이에 자살·자해 고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 지원을 통해 자살·자해 위험성을 낮추고자 마련됐다.

 

상담센터는 관내 학교에서 자살·자해 예방교육과 함께 고위기 청소년 발굴 시 찾아가는 상담을 통한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치유프로그램으로 집단상담 및 활동형 회복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콜 또는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위기청소년 지원, 긴급구조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스스로 지키는 안전문화 확산 추진

 

서천소방서가 다양하고 예측 불가능한 재난의 증가에 대응하여, 정부와 국민이 함께하는 ‘소방 안전문화 확산 계획’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은‘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도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기관, 민간단체 등 모두가 함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세부 내용은 △5세 미만 유아기부터 60세 이상의 노년기까지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별 교육 △안전교육 전문강사 양성 및 장애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이행 △취약계층 관련기관 및 단체와 협업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제로화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재난 유형에 대비하여 변화된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을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립생태원, 2024 전국 새우란 축제에서 멸종위기 습지식물 전시

 

국립생태원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신안군 1004섬 분재정원에서 열리는 ‘2024 전국 새우란 축제’에서 멸종위기에 처한 습지식물을 전시한다.

 

이 전시는 국내 멸종위기 습지식물의 보전과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되었다.

 

전시는 ‘멸종위기 습지식물 구하기’라는 주제로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전시에서는 제비붓꽃, 조름나물, 삼백초, 순채, 독미나리 등 멸종위기 식물 Ⅱ급에 해당하는 습지식물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특히,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서 인공증식한 멸종위기식물인멸종위기종 Ⅱ급 신안새우난초를 직접 볼 수 있다.

 

박주영 전시교육본부장은 “국민들이 생태 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라며 "멸종위기 식물 보전을 위해 신안군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