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Wee센터, 등교 맞이 캠페인 전개 등 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Wee센터, 등교 맞이 캠페인 전개 등 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등교 맞이 캠페인 전개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일 서천여자중학교에서 교직원과 함께 행복한 등교 맞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존중과 소통으로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Wee센터는 학생과 선생 등 학내구성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응원 문구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레드카펫과 홍보용 칫솔 세트 및 음료수와 떡을 준비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즐거운 마음을 갖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라며 “또한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밝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마빅교수단’운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내부 연구자로 구성된 ‘마빅교수단’을 4월 1일(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빅교수단은 자원관 소속 박사급 연구자들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전시, 교육 사업에서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부터 도입되었다. 전공 및 연구 분야에 따라 해양생물다양성 분과, 해양생물 가치활용 분과로 나누어 내부 모집을 진행하였으며 분과별로 6명씩 총 12명의 연구자가 위촉되었다. 마빅교수단 연구자는 올해 11월까지 전시교육센터의 전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문, 심사, 강의 등을 진행하게 된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마빅교수단을 통해 자원관의 전시,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대국민 서비스의 수준을 계속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천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학교급식 점검 나서

 

서천교육지원청은 4월 한 달간 김흥집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과장, 행정과장이 식중독 등 학교급식으로 인해 야기되는 각종 위생‧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학교 현장의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관내 초‧중‧고 5개교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중점 점검 사항으로는 식재료 복수검수 실시, 개인위생, 식재료관리, 작업관리 등 식중독 대응 관련 학교급식 전반적인 운영 사항과 급식실 화재 및 종사자 안전사고 예방관리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김흥집 교육장은 3일 오성초를 방문하여 식재료가 학교에 납품되어 검수되는 시점부터 학교급식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우리 학생들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종사자들의 어려운 점을 격려하였으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함에 지속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수시로 학교현장을 점검하고, 노후 환기설비 및 급식기구 교체 지원, 학교급식관계자 교육 등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차량용소화기 비치는 필수

 

서천소방서는 차량 화재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당부했다.

 

차량 화재는 주로 장거리 운행 도중 엔진 과열 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연료나 오일류로 인해 연소가 확대될 수 있어 차량 내 전용 소화기를 구비하지 않는다면 큰 피해가 우려된다.

 

또한 12월부터는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를 의무화 하는 법안(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이 시행된다.

 

비치장소는 운전자가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최소 1개 이상 비치해야 하는 것이 기본이며, 승용차는 운전석 및 조수석 시트 하단부, 승합자동차(11~15인승 이하)는 조수석 부근 및 2열 좌석 뒷문 부근, 승합자동차(16인승 이상)는 운전석 또는 반대편 첫 번째 승객 좌석에 설치하는 것을 권고한다.

 

운행 중 화재가 발생할 때는 갓길에 정차하여 시동을 끄고 차량용 소화기를 통해 소화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본체 용기에 “자동차겸용” 표기가 있으며, 대형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차량 화재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