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점검 나서 등 28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점검 나서 등 28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점검 나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군내 초‧중‧고 34교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서천군학교급식지원센터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김흥집 교육장이 직접 센터에 방문해 시설관리 및 식자재가 센터에 도착하여 검수하고 보관되는 전반적인 과정을 확인, 관계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교급식의 안전하고 우수한 식자재, 특히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수산물의 원활한 생산과 수급 관리 등 선순환적인 지역 먹거리 체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서천군에서 직영 운영하고 있다.

 

김흥집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이 큰 먹거리를 관리하는 만큼 자부심을 품고 지속해서 식자재 위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초초, 학교 교육 과정 설명회·보호자 연수 개최

 

시초초등학교는 지난 27일 정보실에서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와 보호자 연수를 개최했다.

 

교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시초초등학교의 교육 목표, 학교 자율 특색과정, 학사 일정 등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했다.

 

보호자 연수에서는 충남성교육연구회장 정은경 강사가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무료 강의가 이뤄졌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학교 교육 과정 운영을 이해할 수 있었고 자녀 성교육에 다가가는 방법을 배워서 만족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시초초는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교사, 학생, 보호자가 함께 소통하고 교육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교육지원청,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담당자 연수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Wee센터에서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업무 담당 34명을 대상으로 검사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4세대 나이스 시스템의 확장된 기능설명과 함께 학생 정신 건강지원센터 자료를 활용해 검사실시와 조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는 성장기 학생의 성격특성과 정서·행동 발달의 정도를 평가하고, 인지·정서·사회성 발달과정의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검사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이나 낙인을 방지하도록 전달했다.

 

검사 결과, 우선적 개입이 필요한 학생은 치료지원 및 전문기관에 연계하고, 미동의 학생도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정신건강 전문가의 학교 방문지원과 학교급별로 치유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 전문기관과 함께 협조체제를 구축해 학생들이 학교에 건강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내초, 2024학년도 제1회 전교학생회 개최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27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제1회 전교학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교학생회는 작년에 선출된 전교학생회 임원의 인사에 3~6학년 학생들이 큰 박수로 화답하며 시작하였다.

 

전교학생회 회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회의는 4월 생활 규칙을 ‘학용품으로 장난하지 않기’로 정하고 서로 실천하기로 약속하였다.

 

부내초는 “한 달 동안 지켜야 할 생활 규칙을 스스로 결정하는 과정에서 자기 생각을 발표하고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며, 협의하는 민주적인 절차 속에서 부내초등학교 학생들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