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영배 소방서장, 신서천발전본부 현장 방문 등 13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영배 소방서장, 신서천발전본부 현장 방문 등 13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김영배 소방서장, 신서천발전본부 현장 방문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오늘 13일 대규모 특적소방대상물에 대한 화재안전관리 및 관계인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신서천발전본부를 방문했다.

 

김 서장은 신서천발전본부를 찾아 소방시설에 대한 유지관리 실태 점검 및 자위소방대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을 검토하며 안전관리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특히나 이번 방문에서는 ▲화재 안전관리 현황 청취 ▲각종 소방시설의 관리상태 점검 ▲봄철 화재 예방 당부사항 전달 ▲관계인 애로사항 청취 등에 주안점을 두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신서천발전본부는 주요시설로 화재 발생 시 전력공급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시설이다”라며“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 급식 환경개선 공사학교 간부공무원 특별점검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급식 환경개선 공사학교를 대상으로 한 간부공무원 특별점검을 서천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김흥집 교육장을 포함한 간부공무원이 급식 환경개선 공사학교를 찾아가 대체급식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지원 및 급식정상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김흥집 교육장은 현장에서 급식이 이루어지는 전 과정을 함께하면서 학생 및 조리종사자를 포함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체급식으로 인한 어려움을 나누고 있는 대상들을 격려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급식의 가치와 목적에 충실하면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중지를 모아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서천교육지원청도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와 소통을 강화하고 적시적 지원을 펼쳐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급식실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제반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개학기를 맞아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학교급식 준비 및 식중독예방 합동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제주 세계자연유산본부, 생물다양성 보전 MOU

 

국립생태원과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지난 12일 제주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촉진하는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 생물자원과 생태계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를 보전하기 위한 공동 대처가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기후변화에 의한 제주도의 생물다양성 유지 및 멸종위기종 서식지 위협에 공동대처하고 효율적인 보전관리 체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폭넓은 협력을 다짐했다.

 

본 협약에서는 ▲한라산 생물다양성·생태계 학술조사 및 교류 ▲제주도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 공동연구 ▲전문 기술 및 인력과 학술정보교류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연구자료 공유를 통한 데이터 품질을 강화하고, 공동연구 수행으로 조사효율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다양성 소실이 국제적인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제주도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의 뜻을 밝혔다.

 

이어 “특히 제주도내 멸종위기야생생물 서식지 보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겠다”며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에 대한 힘찬 포부를 밝혔다.

 

 

◇서천소방서, 봄철 산불화재 주의 당부

 

서천소방서가 건조한 날씨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봄철은 입산자 증가와 농사철 논·밭두렁 및 부산물 소각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건조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위험성이 있다.

 

충남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23년) 도내에서 발생한 산불화재 336건 중 220건(65.5%)이 봄철에 발생했다.

 

산불화재 예방법은 ▲입산 시 화기 및 인화물질 휴대 금지 ▲산림 내 흡연 금지 ▲산림과 가까운 논두렁 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금지 등이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봄철 건조한 기후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라며“모두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퍼블위즈·서울오션아쿠아리움, 업무협약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주식회사 퍼블위즈, 서울오션아쿠아리움은 해양생물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콘텐츠 개발과 교육 운영, 전문 인력 양성 등을 목적으로 3월 13일(수),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 해양생물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정보 공유 ▲ 해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전문 인력 양성 및 인적교류와 더불어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자원관은 해양생명자원의 책임기관으로 2015년 설립 이래,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지원, 해양생명자원의 확보 관리 및 대국민 가치확산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해양생물 전문박물관인 씨큐리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퍼블위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등을 전문 유통하고 있으며, 서울오션아쿠아리움은 2000년 5월 개관한 테마파크형 수족관으로 400여종 1만여마리의 수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이 보유한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여 해양생물과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