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KBS 찾아가는 음악회’, 29일 서천 금강하구둑 김인전공원서 열려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KBS 찾아가는 음악회’, 29일 서천 금강하구둑 김인전공원서 열려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KBS 찾아가는 음악회’, 29일 서천 금강하구둑 김인전공원서 열려

 

서천군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금강하구둑 김인전공원에서 ‘KBS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천군이 후원하고 KBS 대전방송총국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고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을 찾아 트로트, 포크송,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음악회에는 김병찬 전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가수 태진아, 김범룡, 배일호, 현숙, 민해경, 우연이, 양하영, 여행스케치와 색소폰 연주의 달인 색소포너 신유식의 연주까지 3시간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서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등골 서늘! ‘로컬메이드 한산, 웰컴 투 모시월드’

 

서천군이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핼러윈데이를 맞아 한산면 한산모시 공예마을 일원에서 ‘로컬메이드 한산, 웰컴 투 모시월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핼로윈 포토존, 특수분장 체험, 모시월드 스탬프투어 등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귀신들과 함께 즐기는 오싹오싹 스탬프투어’는 다양한 미션을 체험하고 단계별 보상을 받는 게임이며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공예마을 분수광장에서 ‘휴일N서천’과 연계한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이나 마술쇼 및 토크콘서트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는 사전 예약신청이 마감됐으며, 당일 현장 신청만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한산모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제10회 서천군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서천군이 22일 서천군 봄의마을 광장 일원에서 ‘상상하라 너의꿈을! 펼쳐보자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서천군 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했다.

 

군은 학습자들이 그동안 배움의 성과를 군민에게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알리고 나누고자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던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려 군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43개 부스가 참여한 홍보 체험관, 27팀이 참여한 성과발표회, 성과물 424점이 전시된 작품전시회, 성인문해 학습자 240여 명이 참여한 성인문해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37개소 인형극 교육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28일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 37개소에서 ‘음식 남기지 않아요!’를 주제로 방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어린이 방문교육은 인형극으로 진행되며, 직원들이 인형 제작, 대본 작성, 녹음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인형극은 서천군의 서브 캐릭터 ‘모시랑’을 모티브로 한 ‘모시군’이 남긴 음식이 지구를 아프게 만들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골고루 깨끗이 다 먹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음식을 남기지 않는 사진을 찍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증정된다.

 

한편,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운대학교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들이 관내 57개 어린이 급식소 1300여 명 어린이를 위해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천군보건소, ㈜한솔제지 장항공장 등에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24일 ㈜한솔제지 장항공장 등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구강위생 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성인의 만성질환과 치주병 △보철과 임플란트 관리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 △정기검진의 중요성 △불소 바니쉬 도포로 진행됐다.

 

한솔제지 보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좋았던 건 구강 위생용품 사용 실습이었다”며, “음식물이 잘 끼는 보철과 임플란트 사이 관리를 위한 실습이 직원들에게 유익했다”고 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 건강은 치과 검진 및 치료를 통해서도 지킬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스스로 올바른 칫솔질(치실 및 치간 칫솔 사용)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서천군은 내달 11월까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