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자치분권대학 서천캠퍼스 수강생 모집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자치분권대학 서천캠퍼스 수강생 모집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자치분권대학 서천캠퍼스 수강생 28일까지 모집

 

 

서천군이 ‘지방시대, 자치와 분권으로 열어갑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자치분권대학 서천캠퍼스 가을학기 수강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총 15강의 온라인으로 11월 8일부터 12월 16일까지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문자로 발송되는 강의 영상 링크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서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군청 자치행정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서천군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결핵 검진, 우리가 찾아갑니다!

 

 

서천군이 오는 20일부터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와 이틀간 결핵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결핵의 조기 예방과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관내 판교면 마을회관 외 4곳에 취약계층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한 흉부 X-ray 촬영과 이상자의 경우 객담검사가 실시되며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립과 결핵 전파 차단을 위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결핵 의심자는 완치될 때까지 보건소에서 환자 등록 및 복약 상담, 영양제 지원 등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한편, 결핵과 같은 호흡기 감염병은 기침이나 재채기 시 휴지나 옷소매 등으로 가리면 전파를 예방할 수 있다. 서천군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결핵 취약계층으로 1년에 한 번 검진을 권장하고 있다.

 

 

◇지속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 진행 순항

 

지속가능지역재단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재단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은 관내 도시재생사업의 신규 사업지에 대해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재단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성내2리 옹달새미래회 ▲서천 愛 ▲더블트라이앵글 3팀이 사업의 주축이 되어 오는 11월까지 각 팀에서 제안한 사업들을 시행할 계획이다.

 

 

◇4분의 골든타임 확보가 생명 살린다

 

 

서천군보건소가 지난 18~19일 주민건강증진센터 건강증진실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상황에서 4분의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초기 응급처치 능력을 심어주고자 법정의무교육 대상자인 의료구호 및 안전 업무에 종사자와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살고 싶은 서천의 사랑 넘치는 팜파티

 

 

지난 18일 서천군 농업기술센터가 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촌체험교육농장 운영평가 및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살고싶은 서천의 사랑 넘치는 팜파티’라는 주제로 관내 17개 농촌체험교육농장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지속재단, 인권 의식 심어주기

 

 

지난 18일 지속가능지역재단이 미디어문화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권영화 ‘부력’을 시청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