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생활개선회, 홀몸 어르신 삼계탕 나눔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군 생활개선회, 홀몸 어르신 삼계탕 나눔 등 1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생활개선회, 홀몸 어르신 삼계탕 나눔

 

한국생활개선 서천군연합회(회장 구연옥)가 지난 13일 후원결연한 홀몸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생활개선회의 홀몸 어르신 후원결연 사업은 매달 반찬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에는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영양과 건강을 살피고자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연합회 임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을 활용해 제철 반찬을 만들어 나누면서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구연옥 회장은 “바쁜 영농기에도 뜻을 함께해준 회원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여름을 건강하게 날 기운을 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성 농업인 300여 명으로 조직된 농업학습단체인 한국생활개선 서천군연합회는 ‘지속가능한 농업, 살기 좋은 농촌, 행복한 농업인’을 위해 5대 실천과제를 선정하여 나누는 농촌문화 확산, 농업 농촌 가치 확산, 지속가능 농업 구현, 여성농업인 지위 확보, 탄소농업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마서면, ‘찾아가는 작은 꾸러미’ 사업 펼쳐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이길량)가 지난 14일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층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 사업은 매월 1회 관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에게 전달하는 마서면협의체의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길어지는 장마에 대비해 생활환경을 점검했다.

 

꾸러미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궂은 날씨에도 직접 찾아와주고 뜻깊은 선물을 줘서 고맙다”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는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이 즉석국 △원단팥빵에서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에서 건강즙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에서 조미김을 후원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문산면,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방문 배부 ‘호응’

 

문산면이 지역 내 취약계층 93가구를 대상으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의 방문 배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역 내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대상 대부분이 거동 불편 어르신이란 점에 착안해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지원금이 담긴 선불카드를 배부하고 사용법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거주실태 파악과 상담을 진행하며 복지서비스도 안내했다.

 

유환숭 문산면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와 빈틈없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천면, 취약계층 대상 해충방제사업 실시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식)가 지난 14일 지역 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해충방제사업을 실시했다.

 

주택 노후로 해충에 취약한 가구를 선정했으며, 전문 소독업체가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실내외를 소독했다. 지난달 1차 방역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이번 추가 방역을 진행했다.

 

김영식 민간위원장은 “해충방제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에서는 주민 생활에 밀접한 복지사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