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정가> 이동훈 "여권 인사 찾아와 Y치고 우릴 도우면 없던 일 만들어 주겠다 말해" (전문)

URL복사


[sbn뉴스=서울] 신경용 대기자 = ‘가짜 수산업자’ 김모(43)씨로부터 금품수수 의혹을 받는 이동훈(51)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의혹이 불거지기 전 자신에게 여권 인사의 회유가 있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 전 위원은 13일 오전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받은 뒤 오후 6시쯤 청사를 나서며 취재진에게 이같이 밝혔고,이어  입장문도 냈다.
   
그는 “‘여권, 정권의 사람’이라는 사람이 찾아온 적이 있다”며 “‘Y(와이)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의혹을)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 ‘경찰과도 조율이 됐다’ 이런 말을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위원이 언급한 ‘Y’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달 10일 윤 전 총장 측의 대변인으로 선임됐다가 같은 달 20일 일신상의 이유로 돌연 사임했다.
   
그는 “저는 안 하겠다, 못 하겠다 했다. (그 이후) 제 얼굴과 이름이 언론에 도배가 됐다. 윤 총장이 정치 참여를 선언한 그 날”이라며 “공작이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 대변인직 사퇴와 이번 사건이 관련이 있느냐’ 등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그대로 택시를 타고 귀가했다.
   
이 전 위원은 이후 별도로 낸 입장문을 냈다.

입장문에서 그는 “제가 김씨로부터 수백만원 상당의 골프채 세트를 받았다고 언론은 보도 했지만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8월 15일 골프 때 김씨 소유의 캘러웨이 중고 골프채를 빌려 사용한 뒤 저희집 창고에 아이언 세트만 보관했고, 풀세트를 선물로 받은 바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당일 오전 큰비가 와서 저는 골프 라운딩이 불가(不可)하고 아침 식사만 한다는 생각으로 골프채 없이 갔다가  빌려서 친 것"이라고 첨언했다.

또 그는 “제가 윤 총장 대변인으로 간 뒤 경찰은 이 사건을 부풀리고 확대했다”며 “피의사실 공표가 윤 총장의 정치참여 선언일인 6월 29일 시작됐는데, 사건 입건만으로 경찰이 언론 플레이를 한 것은 유래없는 인권 유린”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에 대한 실체적 조사도 없이 입건 여부와 피의사실을 흘린 경찰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향후 경찰과 언론에 피의사실 공표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 전 위원의 주장이 나온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을 도우면 없던 일로 해주겠다고 회유를 했다니 충격적인 사안”이라며 “당 차원에서 즉각적인 진상규명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했다"고 밝혔다.

[이동훈 전 논설위원 입장문 전문]

○ 먼저 저에 대한 실체적 조사도 없이 입건여부와 피의사실을 흘린 경찰에 강력한 유감을 표합니다. 경찰은 실체적 진실이 드러나지 않았는데 피의사실을 유포해 일방적으로 여론재판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참고인들의 이야기만 반영한 반쪽의  피의 사실을 마치 사건의 진실인양 조직적으로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지팡이가 아니라 권력의 하수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경찰과 언론에 피의사실 공표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은 진실이 아닙니다. 간단하게 사실과 제 입장을 밝힙니다.   
   
1. 언론은 제가 김태우로부터 수 백만원 상당의 골프채 세트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실과 다릅니다. 지난해 8월15일 골프때 김태우 소유의 캘러웨이 중고 골프채를 빌려 사용했습니다. 이후 저희집 창고에 아이언 세트만 보관되었습니다. 풀세트를 선물로 받은바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당일 오전 큰비가 와서 저는 골프 라운딩이 불가하고 아침 식사만 한다는 생각으로 골프채 없이 갔다가  빌려서 친 것입니다.)   
   
2. 제가 윤총장 대변인으로 간 뒤 경찰은 이 사건을 부풀리고 확대했습니다. 경찰 수사에 정치적 의도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피의사실 공표가 윤 총장의 정치참여 선언일(6월29일) 시작 됐습니다. 사건 입건만으로 경찰이 언론 플레이를 한 것은 유래없는 인권유린입니다.   
   
감사합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