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호욱진 서천경찰서장, 캠핑장 등 현장서 범죄예방진단 나서 등 지역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주영 기자

[앵커]
계속해서 이주영 기자가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호욱진 서천경찰서장, 캠핑장 등 현장서 범죄예방진단 나서

호욱진 서천경찰서장이 지난 11일 범죄예방진단팀과 함께 마서면 도삼리에 있는 김인전 공원 내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현장점검을 통해 범죄예방진단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점검은 성수기인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캠핑장 운영에 따른 이용객 증가와 함께 절도, 미아, 음주로 인한 시비, 교통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장 둘러본 호 서장은 “경찰에서 분석한 자료를 근거로 캠핑장과 주변에 범죄예방 시설물이 충분히 설치되도록 서천군과 협의해 안전한 캠핑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주방에 ‘K급 소화기’ 비치하세요”…서천소방서, 주택화재 예방 나서

서천소방서가 식용유 등 유류와 화기 사용이 잦은 주방에서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K급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당부하는 등 주택화재 예방에 나섰습니다.

소방서는 주택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끓는점이 발화점보다 높아 화재 발생 시 불꽃을 제거하더라도 재발화의 우려가 있고 물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할 경우 뿌려진 물이 가열된 기름에 기화되면서 오히려 화재가 커질 수 있어 주방 화재에 적합한 ‘K급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 화재안전기준’에 따라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노유자 시설, 의료시설, 업무시설 등의 25㎡ 미만인 주방에는 K급 소화기 1대, 25㎡ 이상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로 비치해야 합니다.

◇국립생태원, 제6회 생태문학 공모전 개최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이 생태와 환경에 대한 이해와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문학 공모전’을 개최하고 5월 10일부터 7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태와 환경’으로 공모 대상은 생태동화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의 심각성, 탄소중립 등 환경보전에 대한 작품입니다.

생태와 환경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응모자는 200자 원고지 40매 내외의 1편의 단편동화와 응모신청서 등을 국립생태원 누리집 또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기성작가의 경우 참가자격을 등단한 지 5년 이내로 제한합니다.

◇‘장항의 집 사회적협동조합’ 이사회 개최

서천군 ‘장항의 집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11일 장항의집 2층 교육실에서 이사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조합은 이사회에 앞서 법인체컨설팅 문요한 대표로부터 지난 6일 행정안전부에 조합 설립인가 신청서 제출에 관련된 경과보고를 받고 이에 따른 조합 이사들의 향후 협조 사항 등을 공지했습니다.

이어 진행된 이사회에서는 장항의 집에 근무해야 하는 사무국장 1명과 사무장 1명 등 총 2명의 직원채용에 대한 안건으로 상정하고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고사항으로는 장항의 집 5월 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함께 6월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준비사항을 점검했습니다.

sbn뉴스 이주영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