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서천군 민원과, 장항초교 찾아 '드론 축구 체험' 진행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미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군 민원과, 장항초교 찾아 '드론 축구 체험' 진행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미담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민원과, 장항초교 찾아 '드론 축구 체험' 진행


지난 11일 서천군청 민원봉사과가 장항초등학교를 찾아 드론축구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드론에 익숙한 학생과 처음 체험하는 학생으로 나뉘어 초반 격차가 다소 있었지만, 각종 전자기기와 함께 자란 세대인 만큼 금방 조작법을 습득해 행사를 즐겼다.

서천군이 이런 생소한 행사를 개최한 것은 지역 학생들에게 놓인 매우 제한적인 교육 환경을 안타깝게 여긴 직원들의 마음에서다. 

드론을 활용해 각종 업무를 추진하고 있고, 이번 행사를 연 강인훈 서천군 지적정보팀장은 “업무로 드론을 띄울 일이 있으면 동네 아이들이 다 모여서 눈을 초롱초롱하게 뜨고 하루종일 구경한다. 드론이 많이 보편화됐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우리 군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조종해보며 접할 기회가 부족하다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서천군은 지난해 말 기준 총인구 5만 1866명이며 이중 만18세 이하 인구가 5359명으로 약 9.7%에 이른다. 또 대부분 지역이 농촌과 어촌으로 작은 마을들이 넓게 분포돼 있는 상황이다. 

이에 강 팀장이 소속된 지적정보팀에서는 지역 학생들에게 신지식, 신직업 등을 보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주고자 ‘드론축구 체험’을 올해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에게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드론축구는 대한민국이 종주국으로, 탄소 소재의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축구처럼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다.

지난 2016년 전북 전주시와 캠틱종합기술원이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보급에 나섰다.

5명이 한 팀으로 5대의 전용 드론을 상대방 팀의 골대에 넣으면 득점으로 인정된다. 한 세트에 3분씩 총 3세트로 진행되며 세트 간 5분의 휴식시간이 있다.


◇서천읍새마을협, 특화시장 주변 정화활동 실시


14일 서천읍새마을협의회가 서천특화시장에서 노박래 군수와 서천읍 이장단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시행됐으며, 서천특화시장 주변에 버려지고 방치된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했다.


◇최종식 회장, 한산교육을 위한 발전기금 기탁


최종식 한산면이장단 회장이 지난달 한산중학교에 발전기금 50만 원을 기탁한데에 이어 이달 14일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초등학교와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에 각 50만 원씩 기탁했다.

최종식 회장은 “한산에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품격 있는 학교들이 있어 뿌듯하다”며 “바른 교육을 통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마산면협의체, 건강 영양죽 지원 사업 펼쳐


14일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식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가득! 건강충전! 건강 영양죽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영양섭취와 건강이 좋지 못한 저소득 식사취약계층의 건강상태 개선을 돕기 위해 60가구에 영양 가득한 소고기버섯죽과 열무물김치를 직접 만들어 전달했으며, 건강상태와 안부확인 등 정서적지지서비스도 제공했다.


◇서면보건지소,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마무리


지난 13일 서면보건지소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어르신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건강걷기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서천군 노인복지관과 서천군체육회, 서천군보건소 등이 연계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평소 건강마을로 지정된 공암마을 중심의 걷기실천 프로그램에 인근 주민들까지 함께 참여해 이웃과 소통하고 걷기문화를 활성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면, 5월 반찬지원 사업 실시


지난 13일 서면사랑후원회 주관으로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코디 박설화 외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 55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