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군민평가단,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군민평가단,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군민평가단,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시행


서천군 군민평가단이 오는 13일~14일 군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현장평가를 진행한다.

군민평가단 현장평가는 민선7기 군정목표 중 하나인 ‘통하는 신뢰행정’ 구현을 위해 군민의 시각에서 주요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하며 올바른 군정 추진 방향을 확립하는 목적으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13일에는 기획·행정·관광 분야 4개소(△브라운필드 국제환경테마특구 조성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서천군 체육시설 확충사업 △한산 프리즘 프로젝트)에서 평가를 진행하고, 14일에는 복지·환경·안전 분야 4개소(△서천군 치유의 숲 산림치유프로그램 △도마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사업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운영)을 평가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평가단 현장평가에서 도출되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잘 반영해 군민의 시각에서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이번 평가가 끝나고 6월 9일 산업·경제·도시개발 분야 4개소(△서천읍 행복나눔센터 건축공사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분양 및 투자유치 △벼 공동육묘장 지원사업 △소나무 재선충병 장기예방나무주사 사업) 현장에 대한 평가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황금의 도시, 장항! 향미미션여행’ 국립생태원과 제휴 할인


서천군이 ‘황금의 도시 장항! 향미미션여행’ 운영에 발맞춰 국립생태원과 제휴 할인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향미미션여행은 60년대부터 80년대까지의 생활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장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과거 장항의 모습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여행 콘텐츠이다.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30, 14:00, 16:00 일 3회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국립생태원과 장항읍주민자치회는 상생하는 지역 관광을 위해 제휴 할인 협약을 체결했으며, 국립생태원에 방문한 관광객이 향미미션여행에 참여할 경우 50% 할인한 5000원에 참가할 수 있다.

코로나19와 향미미션여행의 운영을 고려해 각 회차별 참여인원을 선착순 20명으로 제한을 두었으며, 국립생태원 입장권을 필수로 제시해야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황금의 도시, 장항! 향미미션여행’ 코스와 이용안내는 공식홈페이지(https://jhy190101.modoo.at/) 또는 전화(041-956-8255)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천군 건강마을 어르신과 함께 걷기대회 추진


서천군이 지난 3월에 선정된 건강마을 주민들과 함께 걷기를 생활화하기 위한 걷기 대회를 이달 12일부터 시작해 28일까지 8회 운영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서천군 노인복지관과 서천군체육회 등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별로 동네 한 바퀴에서 벗어나 우리군 걷기 좋은 길(송림 숲 및 치유의 숲 등)을 선택해 걷게 된다.

장항읍 성주4리, 서천읍 신송1리, 기산면 외남리, 화양면 완포리, 한산면 죽동리, 고촌리, 동산리, 판교면 마대1리, 서면 공암마을 등 총 9개 마을 400여 명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간과 장소를 나누어 행사에 참여한다.


◇멸강나방 발생에 따른 각별한 주의 당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0일 지역 내에서 멸강나방이 올해 최초 발견됨에 따라 농가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 첫 발생한 멸강나방은 4월 27일~30일 사이에 중국으로부터 기류를 타고 넘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지난 4월 30일 서면 부사리 라이그라스 재배단지에서 발생이 확인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5월 12일경 유충 발생으로 벼과 작물피해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멸강나방 유충은 사료작물, 벼 등 화본과 작물의 잎과 줄기를 가해하고 식욕이 왕성해 발생 2~3일이면 큰 피해를 주는 해충이다. 이동성이 강해 유충이 발견된 즉시 일제히 방제를 실시해야 효과가 있으며, 이 시기를 놓치면 빠른 속도로 피해가 확산되므로 적용약제를 통한 신속 방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멸강충의 비래현황과 방제대책 등을 벼, 옥수수(식용, 사료), 사료작물(후기) 재배농가에 통보하고 애벌레 발생초기 즉시 방제를 위한 정밀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방주영 식량작물기술팀장은 “멸강충은 조기 발견과 신속한 방제가 가장 중요한 만큼 농가에서는 수시 예찰과 약재 준비 등에 주의를 기울여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