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자연산 광어·도미 회 밀키트 판매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자연산 광어·도미 회 밀키트 판매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자연산 광어·도미 회 밀키트 특별 판매전 진행


서천군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어민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자연산 광어⋅도미 회 밀키트 공공기관 특별판매’ 행사를 펼친다.

서면개발위원회와 함께 개최 예정이던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됨에 따라 판로 확보를 위해 5월 한 달간 충청남도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특별 판매 행사를 추진한다.

최상의 상품성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사전예약 후 금요일에 해당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배부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자연산 광어회 1kg 1만8000원, 자연산 도미회 1kg 2만3000원으로 양식 시중가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올해는 지역 농업인 소득증대와 소비자 편의를 위해 야채(상추, 마늘, 고추)를 포함한 밀키트 세트로 상품을 구성했다.

특별판매 행사는 ▲5월 14일 서천군청,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태자원관, 서천교육청, 서천경찰서, 금산군청(10~13일 예약) ▲5월 21일 충남도청,충남지방경찰청, 충남교육청, 예산군청,천안시청(17~20일 예약) ▲5월 28일 공주시청, 논산시청, 청양군청, 계룡시청,부여군청(24~27일 예약)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천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과태료 인상


서천군이 오는 11일부터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차량에 대한 과태료가 승용차 및 승합차 기준으로 각각 현행 8~9만원에서 12~13만원으로 인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인상은 어린이보호구역 단속 및 처벌 강화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10일 공포한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안을 오는 5월 11일부터 적용함에 따른 것이다.

개정 시행령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위반 시 과태료를 일반도로보다 현행 2배에서 3배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고, 이에 따라 오는 11일부터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를 하다 단속되면 승용차 12만원, 승합차 13만원이 각각 부과된다.


◇서천군, ‘함께 걸어유’ 행복한 걷기 참여자 모집

서천군이 오는 31일까지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함께 걸어유(둘레둘레 행복한 걷기)’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함께 걷는 행사를 개최해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환경에서 벗어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걷기 행사는 2시간 소요 코스로 기획해 참여자 지역에 따라 서천 치유의 숲길, 장항송림 해찬솔길, 봉선저수지 둘레길, 비인 다사항 둘레길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서천군노인복지관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종천1리 산천2리, 주민 힘으로 마을만들기 박차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마을만들기 분야 신규 대상지를 발굴하기 위한 시군역량강화사업의 하나로 ‘2021년 소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소액사업’은 ‘창안학교’, ‘연맺기 마을교육을’로 구성된 3단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마지막 단계로, 마을별 5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소규모 사업을 실제 진행하며 공모사업 지원을 위한 마을의 역량을 평가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7개 마을을 선정해 지난달 16일부터 ‘창안학교’를 시작으로 역량강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달 말까지 ‘소액사업’을 완료하고 창안대회를 통해 5개 마을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된 종천면 종천1리, 산천2리는 소액사업으로 마을 안길에 쌓여 있던 쓰레기와 폐비닐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마을 주민들이 협력해 풀을 뽑고, 종천1리는 꽃잔디, 산천2리는 마을 입구와 마을회관 주변에 연산홍과 야생화 꽃 화분을 식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