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4일 충남 서천군 마서·기산·한산·종천·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4일 충남 서천군 마서·기산·한산·종천·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취약계층에 행복 듬뿍 반찬 나눔


4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사업은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함께한 민관협력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60가구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서천읍이장단협의회가 직접 반찬을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반찬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후원금 1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마련됐으며 열무김치, 곰탕, 육개장 등 총 6종의 영양가득 반찬으로 구성했다.


◇보스포러스 레스토랑,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전달


4일 보스포러스 레스토랑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역 내 다문화 가정 아동 10명에게 장난감, 케이크, 과자세트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를 지원했다.

조성훈 보스포러스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되고 집에만 있어야 하는 아이들에게 어린이날을 맞아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우리 아이들의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더욱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박환 화성건설 대표, 기산면에 성금 50만원 기탁


4일 박환 화성건설 대표가 기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박환 대표는 “적은 금액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부천사 박우정 이정애 부부 8년째 후원금 기탁


한산면 송산리 박우정 이정애 부부가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들 부부는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후원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종천면, 종천교 난간에 샤피니아 화분 설치


4일 종천면이 클린종천운동의 일환으로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종천의 이미지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움츠러진 면민들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종천교에 난간걸이에 샤피니아 꽃 화분 80개를 설치했다.

‘당신과 함께 있으면 행복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샤피니아는 분지성이 매우 좋고 개화기간이 길어 오랫동안 화사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신동원 종천면장은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활력을 되찾고 다함께 이겨내자는 뜻에서 난간에 꽃 화분을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꽃길 조성을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종천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면사랑후원회, '어버이날 맞이 사랑을 전해孝~'


4일 서면사랑후원회가 다가오는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 200분께 ‘사랑을 전해孝’ 카네이션 화분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자식과 교류 적은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사업은 마을 이장을 통한 추천과 2021년 서면의 특수시책인‘농어촌 취약계층 돌봄사업’ 어르신들을 주요 대상으로 진행했다.

신창용 서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렇게나마 어르신들께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보살피고 공경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은 날”이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