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1일 충남 서천군 한산·시초·종천·마산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1일 충남 서천군 한산·시초·종천·마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기업인협의회, 지역 위기 환아 가정에 후원금 기탁


21일 서천군기업인협의회가 지역 내 암으로 투병중인 어린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에 후원금 15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서천읍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구 A씨 가정에서 세 자녀 중 쌍둥이 자녀가 암 투병으로 병원비와 생활비 마련이 시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서천군기업인협의회는 회원기업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1500만원을 마련해 서천군 사회복지실에 기탁했다.

장현기 서천군기업인협의회장은 “한창 부모님께 사랑받고 뛰어다닐 나이에 힘든 투병생활을 겪는 아이들의 상황을 보고만 있을 수 없어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하며 “어린자녀들이 힘든 시기를 하루빨리 이겨내고 여느 아이들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실에서 기탁받은 기부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위기가구 환아가정의 계좌로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최종식 한산면이장단 회장, 한산중에 발전기금 기탁


21일 최종식 한산면이장단 회장이 지역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중학교에 발전기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최종식 회장은 “인구가 많지 않은 한산면에 초중고교가 모두가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다”며 “지역 학교를 위해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해마다 학교에 기탁하고 있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시초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시초면이 코로나19로 교류가 단절된 상황에서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찾아가는 건강복지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 시 식료품 등을 전달하며 건강상태 및 생활환경을 파악하고 복지 서비스 안내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함께 교육하고 있다.


◇시초면 이장단, 사랑의 성금 기탁


21일 시초면 이장단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에 사용해달라며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병선 이장단 회장은 “위축되어 있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보이지 않는 위기가구가 발생할 수 있어 마을 이장들이 적극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연인테리어, 문산면 어려운 이웃 싱크대 교체


21일 서연인테리어가 노후 싱크대로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문산면 거주 저소득층 노인을 위해 싱크대를 지원하고 교체작업까지 직접 진행했다.

문산면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노인이 노후 싱크대로 크게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을 발견했고, 사정을 알게 된 서연인테리어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도움을 제공했다.

김서연 대표는 “내가 가진 재능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새로 설치된 싱크대로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종천면 랑평리, 클린종천운동 환경정화 실시


21일 종천면 랑평리가 마을주민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랑평리 마을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은 마을 입구에서부터 고속도로 사면 아래까지 약 1km 구간의 도로변과 논밭 곳곳에 버려져 있는 생활쓰레기와 폐기물들을 집중 수거하며 쾌적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종천면 지석리에 영양만점 행복도시락 배달


지난 20일 종천면행정복지센터와 노인복지관이 지석리 경로당 인근에서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고령으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지석리 주민 40명에게 도시락을 전달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시락 배부 시 명단작성과 체온을 측정하고, 취식은 자택에서 이뤄지도록 했다.


◇종천면, 기관자치단체장 산불 예방 교육 실시


21일 종천면이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기관단체장 20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산폐기물, 생활폐기물, 논 밭두렁 소각 등 산불발생 원인행위 감시와 계도 활동, 산불발생 시 신속한 신고를 통한 초동진화 중요성 등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마산면, 농기계 수리 주민과 산불교육 실시


21일 마산면이 지산리 갈물마을에서 농기계 오지마을 순회수리 안전교육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과 함께 찾아가는 산불교육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