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4일 충남 서천군 마산·문산·종천·비인·판교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4일 충남 서천군 마산·문산·종천·비인·판교 등의 소식을 전한다.

◇마산25봉사단, 사랑의 반찬 나눔 펼쳐


지난 13일 마산면이 마산25봉사단 주관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마산25봉사단 회원들이 함께 마산사랑후원회의 후원금과 마산 주민이 기부한 재료를 가지고 머위나물 볶음, 돼지불고기, 물김치, 멸치조림, 계란말이 등 5종류의 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지역 독거어르신과 결식 우려 계층 5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문산면, 우리동네 황혼설계사 사업 추진


문산면이 만 65세 노령기에 접어든 주민에게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안내하는 ‘우리 동네 황혼설계사’ 사업을 진행 중이다.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사업 대상자의 건강과 돌봄을 포함한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무원과 간호직공무원이 동행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다.

정해민 문산면장은 “노령기를 시작하는 생애전환기 대상자에게 기초연금, 건강검진 등 보건·복지서비스 방문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노령기에 접어들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적극 발굴해 보건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종천면,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 CCTV 설치


종천면이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에 이동식 CCTV를 설치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4월 초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일제조사 결과 극심 투기지역인 종천삼거리 등 2개소에 우선적으로 이동형 CCTV를 설치한 이후, 주변 주민들로부터 쓰레기 불법투기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평가를 받는 등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한편, 종천면은 3월부터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환경교육’과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종천면, 마을복지 실현 반찬 나눔 실시


14일 종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가 지역 내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위기가정 25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밑반찬 나눔은 오연숙 희망종천후원회 부회장이 후원한 15만원 상당의 반찬용기에 협의체 위원들과 후원회 회원들이 물김치, 불고기, 고등어조림, 도라지무침 등 영양 가득한 반찬을 직접 만들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고 생활실태를 확인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안내했다.


◇비인면, 취약계층 에너지개선사업 실시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3일부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충남공동모금회 공모사업 지정 사업으로, 오래된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 지원해주며, 화재나 위험에 노출된 전기선 등을 함께 보수해 전기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사업이다.

현재 비인면 2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형광등 교체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해 진행할 계획이다.


◇판교면, 이장단 산불방지 교육 실시


지난 13일 판교면이 이장단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성묘객, 산나물 채취자등 입산자증가에 따른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정해춘 면장은 “봄철 입산자들의 불법쓰레기 소각행위를 철저히 감시하고 산불 발생을 차단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