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등 2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등 2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27일 대한전기가 장항읍의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를 후원했다. 강경모 대한전기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이가 씩씩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침대를 후원했다"고 전했다.


◇김옥임 씨, 장항읍에 50만 원 후원금 기탁


지난 26일 김옥임 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장항읍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김옥임 씨는 “내가 가진 것을 나눌 때 가장 행복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천읍, 설 맞이 경로당 안부 확인


서천읍이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등록경로당 35개소를 방문해 동절기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불편한 부분이나 개선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읍, 설 맞이 환경정화 운동


지난 26일 서천읍이 설 맞이 환경 정화를 위해 청사주변 및 군사리 상습 불법투기 지역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대청소는 시가지 방치 쓰레기 수거를 통해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하나님의 교회, 서천읍에 식료품 꾸러미 기탁


지난 26일 하나님의 교회 서천교회가 서천읍에 식료품 꾸러미(15박스, 75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꾸러미는 닭곰탕, 소고기미역국, 전복죽 등 식품과 간장, 된장, 참기름 등 식재료 16종으로 구성됐다.


◇서천라이온스클럽, 서천읍에 100만 원 후원


지난 26일 서천라이온스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서천읍에 100만 원을 후원했다. 유병돈 회장은 “한번 이웃사랑을 실천하니 계속 참여할 수밖에 없는 매력에 푹 빠졌다”고 전했다.


◇마서면, 설 명절 복(福) 꾸러미 받으세요


지난 26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과일과 제수용품 등 16종으로 구성된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화양면, 2022년 반찬나눔 활동 시작


지난 25일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올해 첫 반찬봉사를 시작했다. 이번 반찬봉사에서는 떡국떡과 부침개, 돼지고기불고기를 준비했으며, 가정방문 시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며 진행됐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설 위문품 전달


지난 26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가구 등 73가구에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민들이 기증한 쌀과 계란, 식료품(쇠고기와 떡, 김)으로 위문품을 준비하고 전달했다.


◇김덕성·강현숙 부부, 올해도 후원금 기탁


지난 21일 김덕성·강현숙 부부가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들 부부는 “매년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산면협의체, ‘따뜻한 마산 겨울나기’ 행사


지난 26일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따뜻한 마산 겨울나기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예산을 지원 받아 저소득층 53가구에 이불 30채와 난방비 230만 원을 지원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설 행복 꾸러미 전달


지난 26일 마산사랑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행복마산 꾸러미 지원 행사’를 가졌다. 저소득 가정 33가구를 대상으로 떡국떡, 조미김, 사과, 사골국, 계란, 두부, 라면, 만두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시초면, 설 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지난 26일 시초면이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유관기관과 주민들과 함께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겨우내 묵혀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분리하는 등 마을을 다시 정돈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쳤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꾸러미 전달


지난 25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 60세대를 대상으로 소고기, 떡, 한과, 조미김으로 구성된 정성 담은 설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건강을 기원했다.


◇서면, 설 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지난 26일 서면이 이장단 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설을 맞이해 생활 주변의 쓰레기를 청소해 내방객과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