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임채영 대표, 올해도 따듯한 기부 참여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임채영 대표, 올해도 따듯한 기부 참여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임채영 대표, 올해도 따듯한 기부 참여


지난 13일 임채영 완포정미소 대표가 화양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임 대표는 지난해에도 민관협력사업 후원금 100만원과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10여 년째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임채영 대표는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동참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며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항읍 ‘맞춤형 돌봄 안부확인 서비스’ 시작


장항읍이 ‘맞춤형 돌봄 안부확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맞춤형 돌봄 안부확인 서비스’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맞아 18명의 생활지원사가 대상자 어르신의 집에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물품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

또한, 마을을 돌면서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는 등 장항읍 맞춤형복지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마서면, 새해에도 ‘작은 꾸러미’가 찾아갑니다


지난 13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사업은 매월 1회 지역 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한산면, 임인년 반찬드림 서비스 시작


지난 13일 한산사랑후원회회가 지역 내 스스로 식사하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임인년 ‘사랑의 반찬드림(Dream)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산사랑후원회 대표 특화사업인 ‘사랑의 반찬드림(Dream) 서비스’는 지역 내 후원회와 9개 여성단체가 협력해 반찬드림팀을 구성하고 직접 밑반찬을 만들어 저소득 홀몸 어르신 40가구에 매월 2회 전달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작년부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주민 단체 봉사를 자제하고 최소한의 인원인 노인일자리 어르신들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2월부터 노인일자리 사업이 시작함에 따라 1월은 마을복지에 관심이 많은 세 어르신의 재능 봉사로 반찬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마산면의소대, 화재 가구에 복구비 지원


지난 13일 마산면의용소방대가 마산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화재로 피해를 입은 A씨 가구에 전해달라며 50만 원을 전달했다. 김진식 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 모두가 화재가 발생했던 현장을 보며 피해를 줄이지 못한 것에 마음이 무겁다”며 “하루 빨리 복구가 되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규병 대표, 면 마스크 700장 기부


최규병 동일유리 대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면 마스크 700장을 기부했다. 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겪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동수 씨, ‘행복을 더하는 비인’ 4호 선정

지난 13일 비인면이 ‘행복을 더하는 비인’ 제 4호 기부자로 김동수 씨를 선정했다.김동수 씨는 “추운 겨울에 어려운 주민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50만 원을 기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