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2022 서천 농업인 ‘실용 교육’ 실시…농업기술·건강한 농촌생활법 등 전수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주혜 기자 

[앵커] 
서천농업기술센터가 2022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기술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건강한 농촌생활을 위한 교육까지 이뤄졌는데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식생활 소개, 치유농장 소개, 근골격계 질환 예방 운동 등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강의가 진행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주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5일까지 농업인을 대상으로 주작목, 전문작목, 여성농업인 등 3개 분야의 10과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실용교육으로 농업기술을 확산 및 보급해 농업인의 현장 문제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교육인원은 1540명이며 코로나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동시에 실시합니다.

농기센터는 비대면 교육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유튜브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채널에서 교육 내용을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부 교육종목은 벼, 고추, 쪽파, 고구마, 콩, 잎들깨, 감자, 덩굴강낭콩, 마늘, 농촌여성 등입니다.

특히 여기에서 주목할 종목은 농촌여성입니다.

농사를 잘 짓기 위해서는 농업기술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따라서 지난 10일 농기센터에서는 여성농업인의 슬기롭고 건강한 농촌생활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김재경 주무관은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변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면서 면역력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건강한 식생활 관련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김재경 / 농업기술센터 주무관 
개인위생도 잘하고 백신도 잘 맞아야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해야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내 몸에 면역력을 올리는 일이...

김 주무관은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지 '헬스(Health Magazine)'가 선정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세계 5대 건강식품인 김치, 낫토, 렌틸콩, 요거트, 올리브오일 등의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발효유와 간장을 직접 만드는 법을 소개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윤성화 주무관은 서천군 내에 위치한 11개의 치유농장을 소개하며 “농촌이 힐링을 넘어 치유 공간으로 가치를 발휘하고 있는데, 서천 농업인분들이 농촌에서 치유 받으면서 행복한 농촌생활을 하시길 바란다”는 소망을 드러냈습니다.

윤성화 / 농업기술센터 주무관 
이 농촌이라는 곳이 힐링을 넘어서 치유 공간으로서 가치가 재조명되는 시점이에요. 농촌에서 치유도 받으시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삶이 되게 행복하다고 생각을 하시면서...

정다솜 주무관은 농업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인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스트레칭, 넘어짐 사고 예방법 등 건강한 농업 생활을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강의했습니다.

수업 중 직접 스트레칭을 함께하며 현장의 분위기는 화목했습니다.

박언순 서천농협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실생활에 잘 적용해 금년의 농사가 풍년 농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언순 / 서천농협 조합장 
오늘 좋은 교육이 될 것 같고요, 금년도 모든 농사가 풍년 농사로 대통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면서...

sbn 뉴스 이주혜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