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021 찾아가는 음악회 ‘동네로’ 열려 등 2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021 찾아가는 음악회 ‘동네로’ 열려 등 2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주민을 위한 2021 찾아가는 음악회 ‘동네로’ 열려


한국음악협회 서천군지부가 지난 2일과 23일 두 번에 거쳐 한산면과 서천읍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동네로’ 공연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문화 활동 사업은 충남도와 서천군이 지원하고 한국음악협회 서천군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사업이다.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 주민을 찾아가 문화예술 공연으로 마음속 풍요로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는 오케스트라 공연과 지역 예술단체가 협연으로 이뤄졌으며 서천색소폰봉사단, 소프라노 박금자, 대금 이진용, 소리꾼 장현아, 트로트 가수 한수정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어두어진 세상에 밝은 희망과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수 씨, 마서면 나눔 천사 57호 선정


지난 24일 마서면 산내마을에 거주하는 박종수 씨가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 20만 원을 기탁해 ‘나눔 천사’ 57호에 선정됐다.

박종수 씨는 “도시에 살다 마서면으로 귀촌한 지 벌써 5년이 되었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늘 했었는데 이렇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기부소감을 밝혔다.


◇화양면주민자치회, LED 전등교체 사업 실시


화양면주민자치회가 화양보건지소와 협력해 지난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 25가구를 대상으로 전등교체 사업을 진행했다.

전등 교체 사업은 지역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했으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대상자 집에 방문해 낡은 기존 조명을 LED전등으로 교체하고 무선 스위치를 달아주는 작업을 실시했다.

LED 전등으로 교체를 받은 한 어르신은 “어두워서 일상생활이 힘들었는데 밝은 빛을 되찾아 편리하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성산에프앤비, 솔바람후원회에 성금 기탁


지난 24일 성산에프앤비가 기산솔바람후원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함재현 대표는 “코로나 감염병의 장기화와 이른 추위로 아주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어르신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우경 한산교회 장로, 사랑 가득 후원금 기탁


25일 박우경 한산교회 장로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박우경 장로는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쁜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마산면, 민관협력 주거환경 개선 사업 실시


지난 24일 마산면이 지역 내 통합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에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마산면행정복지센터와 마산사랑후원회는 주택이 노후해 겨울철만 되면 화장실 겸 욕실에 수도가 얼고 주로 생활하는 주방에 결로 현상이 발생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했다.

외벽 단열공사를 실시해 냉기를 차단하고 대상가구에 따뜻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 이번 사업은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전달한 모범 사례가 됐다.


◇문산면, 따뜻한 김장 나눔 실시


문산면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문산면 행복경로당 앞에서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을 위한 ‘겨울愛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해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에는 문산면새마을부녀회, 문산사랑후원회가 함께 참여했으며 지원1리 이덕규 씨, 지원2리 이재심 씨, 신농3리, 구동2리, 금복3리 마을 이장이 배추 300포기와 무 등을 기부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김장김치는 문산면 지역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60가구에 문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배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