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충남도 공무원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18일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충남 공무원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1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충남 공무원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최우수·우수상 수상


서천군이 지난 14일 충남도가 개최한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 사진분야와 영상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은 충남 15개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진분야, 영상분야, 활용사례분야로 진행됐다.

서천군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주제로 동백나무 숲의 일몰을 담은 ‘동백정 낙조’와 흥림저수지를 가로지르는 기찻길을 담은 ‘흥림저수지 기찻길’을 드론사진분야로, 하늘에서 바라본 서천 곳곳의 풍경을 담은 ‘충남의 끝에서 서천을 느끼다’를 드론영상분야로 작품을 출품했다.

드론 활용사례분야로는 올해 춘장대해수욕장 수난사고에 대비해 국내 최초로 투척용 자동 팽창식 질소튜브와 스피커를 장착한 드론을 활용해 해상인명구조 및 안전관리를 수행한 사례를 제출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공모전 수상은 우리군 드론 산업의 저변 확대와 공공분야 드론 활용 활성화를 촉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이달 말 청사 내에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 서천군 최우수 수상작품을 포함한 출품작 사진 27점과 서천군 우수 수상 영상을 전시할 예정이다.


◇서천군, 청년 정신건강 위한 ‘힐링한 Day’ 운영

서천군이 취업난과 사회적 관계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청년층의 감정 관리를 위해 ‘청년 힐링한 Da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민의 불안, 우울감이 증가하는 현재 취업과 사회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에 노출이 많은 청년층에 대한 심리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21일, 10월 27일, 11월 4일 총 3회 운영하며, 꽃과 향기를 이용한 향기롭데이, 청년을 위한 요리(브런치, 핑거푸드)를 만들며 나누는 심플한데이, 심리미술치료사가 진행하는 그림으로 나를 알아보는 청량한데이 등 청년의 기호를 반영해 구성한 프로그램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프로그램 운영 4일 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혹은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온청년 검색 후 힐링한데이 QR코드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완료되며, 직장과 학업 등으로 참가가 어려운 청년을 위해 오후 7시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농기센터, 수확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교통사고는 주로 수확철(10∼11월)에 집중돼 있고 사고의 대부분이 안전운전 불이행, 교통법규 미준수 등 인적요인으로 발생하고 있다.

또한, 농촌인구 고령화로 사고자의 대부분이 노인들이고 오래된 기종은 운전자에 대한 별도의 안전장치가 거의 없는 실정이어서 사고 발생 시 치사율이 높다.

이에,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사용 전후 장비점검 철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조작요령 정확히 숙지하기 ▲음주 후 농기계 운전하지 않기 ▲야간 도로 주행 시 안전등화장치 확인 및 가급적 도로변에 주정차 하지 않기 ▲벨트 등 회전부에 신체접촉 유의하고 긴소매나 큰 장갑 착용하지 않기 등을 당부했다.

최성일 농업기계지원팀장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업인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농기계를 다루는 농업인 스스로가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세탁서비스 실시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부피가 큰 빨래를 세탁하기 어려운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해 주 2회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세탁서비스는 이불 등과 같이 장애인과 어르신이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 세탁물을 찾아가 수거해 세탁하는 서비스로, 장애인 가구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7월까지는 각 가정을 방문하며 수거 및 세탁 후 배달을 진행했고, 9월부터는 마을 단위로 방문해 더욱 많은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을 당 최소 5가구 이상이 모였을 때 마을 이장 또는 부녀회장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