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4일 충남 서천군 마서·화양·한산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4일 충남 서천군 마서·화양·한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WK뉴딜국민그룹, 서천군에 마스크 10만장 기탁


지난 13일 WK뉴딜국민그룹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10만 장을 서천군에 전달했다.

WK뉴딜국민그룹은 마스크 유통·수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많은 지자체와 사회단체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박항진 WK 총재는 “우리 주변에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 힘을 모아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받은 마스크는 서천군 푸드뱅크에 기탁되어 전달 예정이다.


◇서천읍, 정책공감 토론회 개최


지난 13일 서천읍이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정한 서천읍 만들기’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박범수 서천읍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는 이장단 등 35명이 참석했다.

이장회의 직후 열린 이날 정책토론회에서는 부읍장이 ‘서천읍 방치 쓰레기 처리 현황 등 문제점’을 설명 후 참여 주민들의 자유토론을 통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서천읍 생활 쓰레기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한 발전적인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토론에서는 불법쓰레기 배출량 감소를 위한 주민신고포상제, 취약계층에 대한 쓰레기봉투 배부량 확대, 주민의식 강화를 위한 주기적 방문 환경교육, 스마트 마을방송을 이용한 쓰레기배출 방법 안내 등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서천읍, 영양 듬뿍 ‘사랑의 삼계탕 나눔’


지난 13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거동이 불편해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영양 듬뿍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나눔후원회가 함께한 민관협력사업의 하나로 진행되었으며,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60가구에게 이장단협의회가 직접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서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지난 13일 마서면이 마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주축으로 서천군 위생처리장에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마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장단협의회, 주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주변에 방치된 폐비닐, 폐농약병, 비닐포대 등 영농폐기물과 고철, 유리병 등의 재활용품을 수거했다.



◇화양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진행


지난 13일 화양면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활동 중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사례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위기가구 발굴 지원체계와 신고방법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복지 위기가구 발굴 제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보의 중요성도 강조되었다. 


◇화양면,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 실시


지난 13일 화양면이 신아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관한 내용 등을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했다.


◇한산면, 민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서


14일 한산면이 복지이장과 함께 민관 공동 방문 서비스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을 진행했다.

‘가치있는 Two-데이’사업은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을 ‘가치있는 날’로 정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회, 복지이장 등 한산면 내 인적 안전망과 한산면 맞춤형복지팀 공무원이 함께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방문상담 및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성미 대표, 사랑나누리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지난 13일 국립생태원 서래장터 내 성미네 먹거리 임성미 대표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나누리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 원을 서천군 사회복지실에 기탁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