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8일 충남 서천군 화양·판교·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8일 충남 서천군 화양·판교·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자원봉사센터, '봄맞이 우리마을 반찬나눔' 신호탄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코로나19로 마을회관이 폐쇄돼 마을별 공동식사가 제한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한 한 끼 지원을 위해 '봄맞이 우리 마을 반찬나눔'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은 각 읍면 자원봉사거점캠프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지난 7일 서면 거점캠프를 시작으로 8개 면에 주 1회씩 실시할 계획이다.

각 읍면 자원봉사 거점캠프 상담가를 중심으로 대상자 파악, 자원봉사자 연계, 반찬 메뉴 선정 후 조리 배부까지 이루어질 계획이다.

구창완 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웃 간의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반찬이 봄의 따뜻함과 함께 지역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서천읍, 주민자치센터 개관식 개최


8일 서천읍 주민자치센터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서천읍 주민자치센터는 서천읍 행정복지센터 옆에 위치하며, 서천읍 구도심의 정비기반시설 개선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건립되었고, 연면적 868.54㎡의 2층 규모로 프로그램실 4개, 정보검색실, 소규모회의실, 열린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천읍 주민자치센터는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주민시설로 요가, 라인댄스, 한문교실, 자수교실을 운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교양,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서천읍민의 오랜 숙원이던 주민자치센터의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가 되도록 적극 활용해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형 대표, 거동불편 어르신에 재능기부


지난 7일 그림을 품은 나무 김태형 대표가 화양면 홀몸 어르신 A댁에 건강 안전 데크경사로를 설치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대상자는 지난 6월 고혈압, 관절염 등이 악화돼 건강 돌봄 대상자로 선정, 화양보건지소에서 건강관리 중이며 거동이 불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집 마당에서 방으로 가는 턱이 높아 일상생활 및 외출 시 낙상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화양보건지소 주민자치위원회 건강플러스 통합사례회의에 지원을 위한 안건이 상정됐다.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그림을 품은 나무 김태형 대표는 경사로 제품, 색상, 크기, 기능 등을 고려해 문 앞 안전 손잡이, 데크 경사로를 직접 설치했다.


◇판교보건지소, 재가암 자조모임 치유의 숲으로 봄나들이


8일 판교보건지소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암 경험자 및 가족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유의 숲으로 봄나들이를 했다.

재가암 자조모임 프로그램은 암 환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암 치료와 재발 방지를 위해 지친 심신을 격려하고 재활의지를 북돋아주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4회 진행했으며 총 40명이 참석해 1:1 건강상담 및 심리상담,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 생활정보도 함께 제공받았다.

이번 회차에 진행한 치유의 숲 힐링 프로그램은 ▲기초검진 및 만족도 조사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건강 숲길 걷기 ▲족욕 및 아로마 요법 ▲싱잉볼 명상을 이용한 사운드 테라피 등으로 구성되어 암 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 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심신의 안정을 도왔다.


◇판교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현장점검


지난 7일 판교면이 지역 내 일반음식점 10개소를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철저한 이행을 당부했다. 최근 서천군을 비롯한 인근 지역에서 확진가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코로나19 기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서면,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지난 7일 서면이 이장단 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2021년 새봄을 맞이해 시가지와 도로변 등 생활 주변의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청소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화양면, 이장단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7일 화양면이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이장단과 함께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