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7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서·기산·판교·종천·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7일 충남 서천군 장항·마서·기산·판교·종천·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지난 6일 장항읍이 지역 내 상점가를 돌며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지역 내 식당 등 40여개 상가를 방문해 상인들에게 코로나19로 장기간 경기가 침체되어 피해를 보고 있는 상인을 위로하고, 손님들에게 스스로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수칙 안내와 모든 시설 출입자는 각 방문 명부를 작성해야 함을 당부했다. 


◇장항읍, 산불예방 현수막 홍보


장항읍이 4월 날씨가 건조해지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현수막게시를 통해 산불예방 홍보를 이어갔다.

장항등기소, 신흥아파트, 이테크더리브 로터리,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장항전통시장 등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홍보에 적합한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위앤장서천내과의원 배종오 원장, 서천읍에 후원금


지난 6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한 위앤장서천내과의원 배종오원장을 좋은이웃사촌 102호로 선정했다.

배종오 원장은 2020년 좋은이웃사촌 69호 선정 이후, 올해에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서면 새마을협의회, ‘대청소의 날 숨은자원 찾기’


지난 6일 마서면이 마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주축으로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이장단협의회, 주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활용 쓰레기를 수거, 분리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기산면, 산불감시원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지난 6일 기산면이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3월 15일 ~ 4월 18일)동안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불감시원들을 대상으로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4월을 맞이해 산불 발생 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초기 진화가 중요함에 따라 산불감시원들이 진화차량 사용법과 진화방법 등을 평소에 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교면 전 직원 청명 한식일 산불예방 결의대회 실시


지난 6일 판교면이 전 직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명·한식일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청명·한식일 전후 묘지단장 작업 및 성묘 후 주변쓰레기, 유품 등 소각행위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 직원이 합심해 산불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종천면, 쓰레기 상습 불법투기 지역 환경정비


지난 6일 종천면이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쓰레기 상습 불법투기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종천면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마을주민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 고장 가꾸기 군민대청소와 클린종천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평소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 지역인 화산리 버스승강장 주변을 중심으로 면소재지 진입도로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했고,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환경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종천면, 자동제세동기 자동전자혈압계 마을회관 설치


지난 6일 종천면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마을회관에 ‘자동제세동기’와 ‘자동전자혈압계’를 설치했다.

종천면은 65세 이상 노인 인구의 가파른 증가로 급성 심정지 환자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의료기관과 거리가 멀어 골든타임 4분을 놓치기 쉽기에 마을회관 10개소에 자동제세동기를 설치했다.

또한 자동전자혈압계도 17개 마을회관에 설치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 성인병인 고혈압, 뇌졸중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서면, 시가지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지난 6일 서면이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 주민들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시가지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주민들에게 개개인이 산불감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