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31일 충남 서천군 기산·한산·문산·판교·종천·비인·장항·판교·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31일 충남 서천군 기산·한산·문산·판교·종천·비인·장항·판교·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좋은 이웃들’, 어르신 가구에 건강 선물


31일 서천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이 마서면 취약계층 어르신 2가구를 방문해 건강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좋은 이웃들은 2019년 보건지소 중심 커뮤니티 케어 사업 협약을 맺고 매년 대상자에 대한 사례 회의와 정보 공유를 통해 건강취약계층에게 건강을 위한 물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날 '좋은 이웃들'은 식탁과 전자레인지를 각각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기산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주민 홍보


지난 30일 기산면이 두북리 마을회관을 찾아가 봄철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했다.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3월 15일부터 4월 18일까지)동안 주민들의 적극적인 산불예방 참여를 위해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산면,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회의


지난 30일 한산면보건지소가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서천군 노인복지관, 한산면 행정복지센터, 한산면 보건기관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돌봄 대상자들이 살던 곳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 내 기관과 협력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하며, 수요자 중심 보건의료, 복지, 돌봄 등 복합 욕구를 파악해 보편적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의견을 모았다.


◇2021 문산면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성료


지난 30일 문산면주민자치회가 천방산 다목적광장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문산면주민차지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날 총회에서는 그간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앞으로 주민자치회 운영 계획에 대한 홍보 등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 자치회는 도마교 보수사업과 서천-문산간 단축도로 개설 건을 주민총회 주요 안건으로 내걸고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문산면,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사각지대 발굴 총력

문산면이 4월부터 복지대상자가 받을 수 있는 요금감면 혜택을 놓치고 있는 사각지대 발굴에 나선다.

요금감면 대상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기초연금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요금감면 혜택은 TV수신료, 전기요금, 휴대전화요금, 도시가스요금, 지역난방요금 등 총 5종이다.


◇판교면새마을지도자(여)협의회, 숨은자원찾기 행사


지난 30일 판교면과 판교면새마을지도자(여)협의회가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등 환경교육을 실시한 후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판교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은 가정에 쌓인 재활용 쓰레기 등을 모아 종류별 분류 작업을 통해 쓰레기를 재생가능한 자원으로 변모시키고 마을 환경을 재정비했다.


◇종천면,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운영


종천면이 다가오는 청명 한식을 맞아 4월 18일까지를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4월 첫째 주말에 종천면 소속 전 공무원이 분담 마을을 찾아 산림과 인접지역에서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행위 단속에 나선다.


◇비인면 미세먼지신호등,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비인면이 올해 대기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신호등을 관내 4개소에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대기환경정보를 공개해 면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미세먼지신호등은 인근지역의 대기오염측정소 자료 수신은 물론 측정센서가 부착된 신호등이 현장에서 직접 미세먼지를 측정해 지역의 대기오염 상태를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한다.


◇서천군 이장단협의회 성금 100만 원 기탁


31일 서천군 이장단협의회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위기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가구 및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장항읍 전 직원 산불예방 캠페인 동참


31일 장항읍이 전 직원이 참여해 주민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산불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판교면 새마을 부녀회 산불방지 캠페인 실시


31일 판교면 새마을 부녀회가 다가오는 4월 청명 한식일을 맞이해 주말 등산객이 증가하고, 논밭두렁과 영농 쓰레기 소각 행위가 증가해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불예방의 선두적 역할수행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면, 기관단체장 산불예방 다짐대회 개최


31일 서면이 대형산불 우려가 가장 심각한 청명 한식이 다가와 여러 기관단체장이 모여 주민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자는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