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24일 충남 서천군 장항·화양·종천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4일 충남 서천군 장항·화양·종천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애인복지관·수어통역센터, 장애인식개선사업 업무협약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서천군수어통역센터가 지난 22일 장애인식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천군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교 및 지역사회 기관을 대상으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이론교육 및 수어 학습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당사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전문강사의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추가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하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은 3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신청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장애인복지관(041-950-1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재, 서순제 씨 장항읍에 꾸준한 나눔 실천


장항읍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80만 원을 기탁한 장항읍 원수1리 김영재 이장과 서순제 부녀회장을 ‘좋은이웃 137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김영재, 서순제 씨는 원수1리 주민들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왔으며 수 년 전부터는 장항읍 주민 전체를 위한 나눔의 뜻으로 ‘좋은 이웃’ 사업에 현금을 기탁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장항보건지소, 독거노인 우울증 선별검사 시행


장항보건지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독거노인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 우울증 선별검사를 실시했다.

최근 독거노인 증가에 따른 고독감, 소외감 등으로 노인 자살이 심각한 지역 사회 문제로 대두 되고 있어, 지역 내 독거노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성 우울증과 자살 위험 요인을 진단하기 위한 선별검사를 진행했다.


◇화양보건지소, 노인복지관과 촘촘한 보건의료안전망 구축


화양보건지소가 지난 23일 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와 보건지소 지역돌봄팀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양보건지소에서 보건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한 통합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사업’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의 ‘맞춤형 노인돌봄 서비스’의 대상자를 공유해 건강위험요인이나 문제점에 대해 파악한 후 다양한 욕구 충족과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보건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대상자 공동방문 및 관리를 추진하기로 하고 신규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건강과 돌봄 지킴이 상호 연계서비스로 건강안전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화양사랑후원회, 대보름맞이 반찬 나눔 실시


지난 23일 화양면주민자치센터에서는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 주관으로 ‘사랑 담은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곡밥과 각종 견과류로 구성된 부럼, 그리고 서천 특산품인 김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반찬으로 지원했다. 


◇‘친절은 마음에서부터’ 종천면, 직원 친절교육


종천면이 지난 23일 종천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아침 친절방송, 전화·방문민원 응대요령 등 친절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전화 등 비대면 민원이 많아짐에 따라 인사말 등 전화 민원 응대요령을 강조해 실시됐다.


◇서천군산림조합,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24일 서천군산림조합이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위기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가구 및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