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충남장애인체전 9월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충남장애인체전 9월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충남장애인체전 9월 개최...군, 기본계획 확정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늦춰진 제26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제27회로 회차를 변경해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충남 서천군에서 열린다.

지난 17일,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는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대회기본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현재 서천군은 코로나19로 대회 개최에 어려움이 있으나, 일단 대회를 개최한다는 전제하에 준비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준비위원회는 성화채화와 봉송, 개폐회식 공개행사, 홍보, 숙박 등 추진 계획을 준비하고 점검, 마무리, 실행 및 결산 단계로 구분한 탄력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대회 개최와 관련해서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여파, 백신 접종기간 등을 고려하여 불가항력적인 상황 발생 시 대회 개최 여부를 충남장애인체육회와 협의 조정하여 시행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 맞는 방역대책을 준비해 개·폐회식 축소, 성화 봉송, 문화·전시행사 취소와 선수단만 참여하여 대회를 치르는 방안 등도 적극 검토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함께 뛰자! 서천에서, 펼치자! 도민의 꿈’을 대회 구호로 선수단과 임원,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만3000여명이 참여하여 주경기장인 서천 종합운동장을 비롯한 18개 경기장에서 21개(정식16, 시범1, 전시4)경기 종목이 진행 될 예정이다.


◇서천군 신청사 주변 외곽도로 확장공사 추진


서천군이 신청사 이전과 관련해 주변도로 2개 노선(중1-104호 서천역방향, 중1-107호 한산방향) 확장 공사를 추진한다.

총 사업비 85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2년 9월 준공 목표로 군계획시설 2개 노선(서천읍 화금리 일원: 중1-104호, 서천읍 군사리 일원: 중1-107호) 확장공사를 시작했다.

화금리 일원에 추진 중인 공사는 서천역사거리에서 서천역까지 기존 2차선도로를 폭19m 연장510m 규모의 4차선 도로로 확장하는 공사다.

군사리 일원에 추진 중인 공사는 오거리회전교차로에서 한산방향으로 기존2차선도로를 폭18m 연장580m 규모의 4차선 도로로 확장하는 공사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도시개발 여건의 변화에 따라 주민들의 주거환경 및 통행환경 개선을 위해 신규도로 개설과 기존도로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천군, 2021년 찾아가는 문해학습지 ‘희망한글’ 운영


서천군이 22일부터 가정으로 찾아가는 행복서천문해교육 문해학습지 ‘희망한글’을 운영한다.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2021년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이 코로나 19로 전면 중단됨에 따라, 기존에 마을회관 등에 모여 수업을 진행하던 집합형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사와 학습자 간 1:1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인 가정방문 문해교육으로 변경하여 시행된다.

참여대상은 기존 ‘2021년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참여 신청자 중 ‘1:1 가정방문 문해교육’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에 동의하는 경우 선발예정이며, 교육은 문해교사가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교사 및 학습자의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가정방문 문해교육과 문해학습지 운영은 마을별 문해교육 학습장이 정상화 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가정방문 문해교육 신청자 외 학습자는 매주 1회 학습지를 배부해 전화수업을 진행하며 중단된 학습을 이어나가게 된다.


◇서천군, 2021년 서천애 키움학교 수강생 모집

서천군이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서천애 키움학교’ 수강생을 오는 24일부터 모집한다.

서천애 키움학교는 다음달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15주 과정으로 서천군 종합교육센터에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상반기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새롭게 추가된 과정은 ▲5세~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다양한 과학실험과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 및 흥미를 키우기 위한 ‘창의과학’ 등이다.

단,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른 인원제한으로 작년 대비 모집인원이 축소됐다.

교재와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며, 수강신청은 서천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또는 서천군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