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라이프】<미담> 22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장항읍·한산면·마서면·판교면·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2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장항읍, 한산면, 마산면, 판교면, 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주)덕운, 서천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원 기탁


지난 21일 ㈜덕운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위기와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힘써달라며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3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성금을 기탁한 ㈜덕운은 공주 탄천산업단지에 위치한 도로교통안전시설물(발광형표지판, 도로표지판, 차선분리대, 볼라드 등) 생산 전문기업이다.

유재훈 대표는 “코로나19와 폭설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장고협동조합, 장항읍에 김 100박스 기부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 100박스를 기탁한 장항고등학교 협동조합을 ‘좋은이웃 134호’로 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장고협동조합은 매해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도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김을 기탁해 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김은 장항읍의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기부릴레이 힘찬 출발


서천군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는 2017년부터 시작한 ‘좋은이웃사촌’ 기부릴레이가 신축년 새해에도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난 21일 한국자유총연맹 서천군지회일동, 서천페인트가 각각 멸치 60박스, 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2021년 좋은이웃사촌 94호, 95호로 선정되어 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된 금품은 코로나19로 지치고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한산면, 상가와 상생하는 반찬드림서비스 실시


서천군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이 22일 스스로 식사를 준비할 수 없는 어려운 이웃 40명을 위해 지역음식점과 협업하여 반찬서비스를 실시했다.

당초 ‘사랑의 반찬드림(Dream)서비스’는 매월 2회 봉사자들이 모여 반찬을 조리해 이웃에 전달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 지역 내 요식업을 도와주고 대상자들이 평소 반찬드림 서비스로 접하기 힘든 음식을 제공하고자 지역음식점에서 음식을 구매하여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미옥 음식점과 협업했으며, 동절기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고자 한미옥 대표메뉴인 갈비탕과 김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마산면, 화훼농가 돕기 운동 펼쳐


서천군 마산면이 코로나19 여파로 꽃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프리지아 꽃을 구매해 사무실에 비치하고 지역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눴다.

이길량 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가를 비롯한 많은 면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사무실에 방문하는 면민들이 꽃을 보고 조금의 위안을 얻길 바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판교농협임직원일동,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지난 21일 서천군 판교농협임직원이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위기와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힘써달라며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2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서면, 2021년 1월 반찬지원 사업 실시


서천군 서면이 지난 21일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3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지원 사업을 실시해 밑반찬 6종과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