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영상】서천군의회 군정질문 2일차...강신두‧조동준‧이현호 의원 현안 사업 질의

URL복사


[sbn뉴스=서천] 변덕호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의회는 지난 16일 본회의장에서 2020 서천군의회 2일차 군정질문을 실시했습니다.


강신두 의원은 서면 도둔지구 정비사업을, 조동준 의원은 생태 산업 특구지정, 이현호 의원은 서면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 등 현안에 대해 질의했는데요.


질의 내용에 노박래 군수의 답변도 이어졌습니다.


변덕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천군의회 군정질문 2일차 질의 현장.


처음으로 질의를 시작한 강신두 의원은 태풍과 집중호우로 피해가 속출해 주민들이 불안감을 호소한다며 도둔지구 연안정비사업이 신속히 추진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신두 / 서천군의회 의원
지난 8월 태풍과 집중호우 등 기상악화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도둔지구 역시 해일성 풍랑 및 강풍으로 해안도로 옹벽 파손과 해양쓰레기가 도로까지 덮치는 등 지역 주민들이 많은 불편함을(호소하고 있습니다.)


노박래 군수는 기재부에서 도둔지구 사업에 대해 별도의 시행기준을 수립토록 조건부 승인했고 이에 해수부는 용역을 진행 중이라며, 지속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기재부에서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 대상 사업 중에 200억 원 이상 사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행기준을 수립토록 조건부 승인을 한 상태라서, 현재 해수부에서 별도의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도둔지구가 국가시행기준으로 검토되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조동준 의원은 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국가생태산업단지를 연계해 지역 성장에 기여하도록 생태산업 특구를 지정해야 한다며 질의를 이어갔습니다.


조동준 / 서천군의회 의원
‘생태산업’이 정부의 국립 연구기관과 연계해 전국에서 유일한 국가생태산업단지인 장항에서 특화될 수 있도록 ‘특구’를 지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의 자립적이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여 국가균형발전과 지역의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성장에 기여하도록(하겠습니다.)


이어 노박래 군수는 우리 군에서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공조해 해양바이오 인큐베이터 건립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우리 군의 생태 인프라와 연계한 산업 여건, 특구 지정의 효과와 한계 등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뜻을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질의한 이현호 의원은 서면 송전선로와 전신주가 주민 건강과 생활권에 피해를 준다며 지중화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현호 / 서천군의회 의원
‘죽음의 그림자’로 불리는 송전로의 전자파가 주변마을의 주민들에게 암 등의 원인물질로 작용(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도심의 전신주가 도시미관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보행권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에 노박래 군수는 서면 송전선로 사업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꼭 필요한 지역 현안 사업으로, 지역 주민과 소통 채널을 유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밖에 강신두 의원은 ▲군유림 활용방안과 소방도로 관리 ▲가축 분류 공동자원화 사업 등을, 조동준 의원은 ▲대학 유치 전략 다양화 필요 ▲출산장려정책 실효성 증대 방안 등을, 이현호 의원은 ▲골프장 신규 유치 추진 현황 ▲의료 공공성 확보를 위한 공공의료원 유치 등을 질의했습니다.


sbn뉴스 변덕호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