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서산 8.6℃
  • 구름많음대전 7.7℃
  • 구름많음홍성(예) 9.4℃
  • 흐림천안 7.3℃
  • 구름많음보령 9.7℃
  • 구름많음부여 8.6℃
  • 구름조금금산 8.5℃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화제의 책】세종의 토지투자 비법서 '100억의 꿈'이 나왔다.

URL복사

[sbn뉴스=세종] 이정현 기자 =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일까?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되는 걸까?  어떤 것이 성공일 까?


대개는 부와 명예와 권세, 안정된 직장을 원하는 경우를 예외로 하지 않을 것 같다.


심지어 로스쿨을 나와 판·검사가 되고 고시에 합격해 사무관이 되어 평생 권력자로 사는 것이 소원이라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권력자로 살기 위해서는 반에서 1, 2등은 해도 쉽지 않다.


그럼 어느 정도 돈이 있어야 그 지역의 유지로 행세나 하면서 살 수 있을까?


얼마 전만 해도 10억 정도면 방귀 좀 뀐다고 했지만, 요즘은 아파트 1채가 10억 가는 세상이어서 100억 정도는 있어야 부자라 부르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100억 만들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세종에서 공인중개사로 15년을 재직한 김태영 토지학 박사가  또 비법서를 냈다.


'100억의 꿈이 시작됩니다(야호 세상출판)'는 신간이다.


 지난 2012년 ‘세종특별자치시 개발계획서’를 시작으로 ‘희망특별시 세종가는 길’(2014년),‘100억부자의 길’(2016년),‘세종하여가’(2016년), ‘토지 보감’(2019년)에이어 6번째 출간이다.


'100억의 꿈이 시작됩니다‘란 신간은  이 땅에 사는 보통 사람들을 부자로 신분을 상승시킬 희망 이야기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이책은 특히 세종지역에서  15년에 걸친 공인중개사활동을 하면서 “어떤 부동산을 사고 팔아야 돈이 되는가“를 연구해 얻는 비법서라고 했다.


비법서여서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지만  그도 농부의 아들로 자수성가해 얻은 경험과 노하우, 지식을 공유해야겠다고 했다.


그는 인천 거주할 때는 송도 등 신도시와 구도심 진화 과정 을 보았고, 중앙 정부가 이전한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국가 개발로 인해 주변 부동산의 천지개벽을 목격했다.


두 번의 신도시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가졌기에 국민 서적,희망 도서, 필독서 탄생이 가능했다.


신간 '100억의 꿈이 시작됩니다‘는 1부에서 인생역전 비법으로 아직 시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소수의 부자들만의 비밀을 담았다.


2부는 입문으로 토지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이다.


3부는 용도변경으로 국가와 지방자체단체가 어떤 부동산의 용도를 변경해 주는가에 대한 정보다.


또한 자료는 중앙 정부가 이전하면서 부동산이 100배까지 올랐던 세종특별자치시 등을 예를 든 설명을 곁들였다.


그는 “활동을 하다보면 주변 상황이 변해 개발제한구역에서, 농림지역에서 해제되었을 토지인데 아직도 농지 등으로 있는 토지를 볼 때가 가장 안타깝다”라며 이 책을 쓰게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통 사람들에게 이 한권의 인생 가이드가 마시면 속이 뻥 뚫리는 100억짜리 로또 사이다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