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 구름많음서산 10.4℃
  • 맑음대전 14.0℃
  • 구름많음홍성(예) 12.3℃
  • 구름많음천안 13.0℃
  • 구름많음보령 9.8℃
  • 구름조금부여 13.7℃
  • 구름조금금산 13.6℃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단독】대전·충남 등 충청권 국회의원, 교육위와 복지위에 아무도 없다 [300명 의원 상임위 배치내용]

URL복사

- 충청5선 이상민(민주) 정진석(통합) 외교통일위 소속.
-법사위에 박범계. 김종민배치...국토위에 강준현.박영순.문진석.박덕흠포진.
-교육,복지,국방,정보.여가위에는 충청의원 한명도 없어.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지각 국회가 7일부터 각상임위별로 일제히 활동에 들어갔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상임위원장 독식과35조에 이르는 추경예산 단독심의등에 반발해온 미래통합당

이 6일 장내투쟁으로 전환, 복귀하면서 본격적인 의정에 돌입했다. 


​앞서 6일 오후 국회 의사과에 18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계'를 제출하면서 21대 국회 원 구성도 사실상 끝냈다.


▶▶ 국회 운영위원회는 28명으로 꾸렸다.  충청권의원중에는 조승래(민주당. 재선. 대전 유섭갑).홍성국(민주당.초선, 세종갑), 문진석(민주당, 초선 ,충남천안갑), 김태흠(통합당, 3선, 충남보령서천)이 배정됐다.



운영위는 더불어민주당에선 김태년(위원장·원내대표)·김영진(간사)·강선우·김영배·김희재·박성준·신영대·신현영·이성만·이소영·이용빈·허영·홍정민 의원이 들어간다. 미래통합당에선 김성원(간사)·주호영(원내대표)·김도읍·김태흠·박대출·곽상도·김정재·이양수·신원식·조수진 의원이 참여한다. 비교섭단체로는 김진애(열린민주당·원내대표)·배진교(정의당·원내대표)가 있다.


 운영위 주된 현안은 '일하는 국회법'이 발의되어 있다. 민주당은 국회법 개정안 추진을 위해, 통합당은 저지를 위해 사력투쟁을 벌일 예정이다.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위원은 18명이다. 충청권에서  박범계(민주당.3선. 대전서을)과 김종민(민주당. 재선 .충남 논산금산계룡)의원이 이 배정받았다. 통합당의 충청권의원은 없다.


법사위에는 민주당 윤호중(위원장)·백혜련(간사)·김남국·김용민·김종민·박범계·박주민·소병철·송기헌·신동근·최기상 의원이 있다. 통합당에선 김도읍(간사)·장제원·윤한홍·유상범·조수진·전주혜 의원을 투입했다. 비교섭단체로는 김진애 의원이 활동한다.


법사위의 현안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 관련 법안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 탄핵소추안 추진 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국회정무위원회에는 여야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회 정무위에는 충청권에서 홍성국(민주당. 초선. 세종갑). 이정문(민주당. 초선.충남천안갑)과 성일종(통합당,재선.충남서산 태안)의원이 배치됐다.


 국회 정무위는 민주당 윤관석(위원장)·김병욱(간사)·김한정·민병덕·민형배·박용진·송재호·오기형·유동수·이용우·이원욱·전재수의원, 통합당 윤재옥·유의동·김희곤·윤두현·강민국·윤창현·이영 의원, 비교섭단체 권은희(국민의당)·배진교(정의당) 의원이다


▶▶ 기회재정위원회는 충청권에서 김태흠(통합당. 3선.충남서천 보령)의원이들어가 있다.


기획재정위원회의 경우 민주당 윤후덕(위원장)·고용진(간사)·기동민·김경협·김두관·김수흥·김주영·박홍근·양경숙·양향자·우원식·이광재·정성호·정일영·홍익표 의원, 통합당 류성걸(간사)·서병수·조해진·추경호·유경준·서일준·윤희숙·박형수 의원, 비교섭단체 용혜인(기본소득당)·장혜연(정의당) 의원 26명으로 구성을 마쳤다.

기재위는 정부 예산 운영 과정을 감시하고, 과도한 재정 집행에는 재원 마련 방안을 묻는 등 제동을 걸면서 견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과 3차 추가경정예산안 적용으로 국가 부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위원회는 16명이다.


민주당 유기홍(위원장)·박찬대(간사)·강득구·권인숙·김철민·서동용·이탄희·윤영덕·정청래 의원과 통합당 곽상도(간사)·조경태·정찬민·배준영·김병욱·정경희 의원, 강민정 열린민주당 의원이 의정활동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는 충청권에서 조승래(민주당.재선.대전유성갑)국회의원이 들어가 있다.

민주당 박광온(위원장)·조승래(간사)·김상희·변재일·우상호·윤영찬·이용빈·전혜숙·정필모·조정식(정책위원회의장)·한준호·홍정민 의원, 통합당 박성중(간사)·박대출·김영식·정희용·황보승희·조명희·허은아 의원, 비교섭단체 양정숙(무소속) 의원 이상 20명으로 배치했다.


▶▶외교통일위원회는 충청권에서 이상민(민주당.5선. 대전유성을) 정진석(통합당.5선. 충남부여공주 청양)국회의원이 포진했다.


민주당 송영길(위원장)·김영호(간사)·김영주·김태년·김홍걸·안민석·윤건영·이낙연·이인영·이재정·전해철 의원, 통합당 김석기(간사)·박진·김기현·태영호·조태용·지성호 의원, 비교섭단체 김태호(무소속)·이태규(국민의당) 의원 이상 21명이다. 


최근 남북관계가 악화한 가운데 이들 외교·안보통은 전방위적 공방을 벌일 예정이다.


▶▶17명의 국방위원회는 민주당 민홍철(위원장)·황희(간사)·김민기·김병기·김병주·김진표·박성준·설훈·안규백·홍영표 의원, 통합당 한기호(간사)·이채익·하태경·강대식·신원식·윤주경 의원, 비교섭단체 홍준표(무소속) 의원이 들어간다.


▶▶행정안전위원회에는 충청권에서 박완주(민주당.3선.충남천안을) 임호선 (민주당 초선. 충북진천증평음성) 이명수(통합당.4선.충남아산갑)의원이 소속돼있다.



민주당은 22명이다. 서영교(위원장)·한병도(간사)·김민석·김민철·김영배·박재호·양기대·오영환·오영훈·이해식·이형석 의원, 통합당의 경우 박완수(간사) 권영세·박수영·서범수·김용판·최춘식·김형동 의원, 정의당은 이은주 의원을 투입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6명이다. 충청권은 이 상임위에 아무도 없다.


민주당 도종환(위원장)·박정(간사)·김승원·유정주·이병훈·이상직·이상헌·임오경·전용기, 통합당 이달곤(간사)·최형두·김승수·배현진·김예지·이용 의원, 윤상현 무소속 의원 이상 16명이 전반기를 이끌어간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19명이다.이가운데 충청권은 어기구(민주당.재선.충남당진). 홍문표(통합당.4선.충남예산홍성)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민주당 이개호(위원장)·서삼석(간사)·김승남·김영진·맹성규·위성곤·윤재갑·이원택·주철현·최인호 의원, 통합당 이만희(간사)·정점식·이양수·정운천·김선교·안병길 의원, 권성동 무소속 의원이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30명이다. 충청에서는 황운하(민주당.초선.대전중구) 통합당에서는 엄태영(통합당, 초선,충북제천단양)의원이 배치됐다.


 민주당 이학영(위원장)·송갑석(간사)·강훈식·고민정·김경만·김성환·김정호·신영대·신정훈·이규민·이동주·이성만·이소영·이수진·이용선·이장섭·정태호 의원과 통합당 이철규(간사)·윤영석·김정재·이주환·양금희·권명호·구자근·최승재·한무경 의원, 비교섭단체 류호정(정의당)·조정훈(시대전환) 의원으로 배정이 끝났다. 


코로나19 악재로 경기가 악화한 가운데 이들은 기업 회복과 규제 완·강화를 위한 입법에 나설 방침이다.


▶▶24명의 보건복지위원회는 민주당 한정애(위원장)·김성주(간사)·강병원·강선우·고영인·권칠승·김원이·남인순·서영석·신현영·인재근·임종성·정춘숙·최해영·허종식 의원, 통합당 강기윤(간사)·주호영·전봉민·백종헌·김미애·이종성·서정숙 의원, 비교섭단체 이용호(무소속)·최연숙(국민의당) 의원이 들어갔다.


▶▶환경노동위원회는 16명이다.


충청권에서 장철민(민주당 초선 대전동구)의원이 배정됐다.


민주당 송옥주(위원장)·안호영(간사)·노웅래·양이원영·윤미향·윤준병·이수진(비례대표)·최종윤 의원과 통합당 임이자(간사)·이종배·김성원·김웅·홍석준·박대수 의원, 정의당 강은미 의원 이상 16명이다.


▶▶부동산 시장 과열이 과제인 국토교통위원회도 30명이다.  충청권에서 박영순( 민주당, 초선, 대전대덕구) 강준현(민주당, 초선, 세종을) 문진석(민주당.초선. 충남천안갑) 박덕흠(통합당 3선.충북옥천보은영동괴산)
 
민주당 진선미(위원장)·조응천(간사)·김교흥·김윤덕·김회재·문정복·박상혁·소병훈·장경태·정정순·조오섭·진성준·천준호·허영·홍기원 의원과 통합당 이헌승(간사)·김상훈·송석준·김희국·송언석·정동만·박성민·김은혜·하영재 의원이 집값 잡기에 돌입한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도 가세했다.


▶▶정보위원회는 아직 위원장을 정하지 못했다. 민감한 사안을 다루는 상임위이기 때문에 위원장 선출을 위해선 국회법상 국회의장단과 부의장단의 협의 과정이 필요하다. 


현재 통합당이 야당 몫 부의장을 뽑지 않았기 때문에 위원장 역시 없는 상태다. 이 때문에 박지원 신임 국가정보원장 내정자 인사청문회도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


정보위는 12명으로 민주당 김병기(간사)·김경협·김태년·김홍걸·노웅래·유기홍·이개호·조정식 의원과 통합당 하태경(간사)·주호영·이철규·조태용 의원으로 구성했다.


▶▶여성가족위원회는 17명이다. 민주당 소속으론 정춘숙(위원장)·권인숙(간사)·신동근·양경숙·유정주·이수진·이수진(비례대표)·이원택·임오경·최혜영 의원이 있따. 통합당은 김정재(간사)·정점식·양금희·김미애·서정숙·전주혜 의원, 국민의당 최연숙 의원이 여성·청소년 인권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정부 예산·추경 등을 심사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50명이다.충청권에서 황운하(민주당) 이정문(민주당)의원이 있다.


민주당 정성호(위원장)·박홍근(간사)·김민석·김원이·김철민·김한정·박용진·백혜련·서동용·서영석·송옥주·양기대·양이원영·양향자·오기형·위성곤·유동수·윤영찬·윤준병·이광재·이상직·이용선·이해식·임호선·최인호·최종윤·한준호·허종식, 통합당 추경호(간사)·김기현·조해진·정운천·유상범·박수영·정찬민·박형수·최형두·이종배·임이자·배준영·황보승희·홍석준·김형동·서일준·윤주경 의원, 정의당 이은주 의원, 무소속 이용호·홍준표 의원이 위원으로 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