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 원도심 개발’ 공모 신청 1주일 남았는데...심사위원 반응 ‘글쎄’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용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군사리 원도심에 ‘문화거점’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데, 용역사의 사업 계획이 마땅찮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천군 평가위원들은 용역사의 계획대로 문화시설을 조성하더라도 이용할 만한 인구가 얼마나 확보될 수 있을지 알 수 없고, 타지자체와 차별점이 없어 과연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지난달 25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신청 기한이 채 8일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열렸지만, 평가위원들은 용역사의 사업 계획에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강태원 일신이앤씨 이사는 계획 수립에 앞서 주민 425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사업으로 서천군이 개선됐으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했고, 48%가 ‘복합문화공간 확충’이라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강태원 / (주)일신이앤씨 이사 
(주민들이 봤을 때) 도서관, 어린이시설, 노인교실, 생활체육시설, 도시공원, 공영주차장 이러한 시설들이 서천군 내에 부족하다...

강 이사는 ‘복합문화공간 확충’이라는 주민 의견을 수렴한 시외버스터미널 내 복합문화공간 조성 등의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발표했습니다.

결과물에 대한 평가위원들의 반응은 미적지근했습니다.

먼저 이교식 부군수는 문화공간을 조성해도 이용할 만한 인구가 얼마나 있을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교식 / 서천부군수
(사업이) 취지는 좋은데 이용할 만한 인구가 얼마나 있을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업 계획이 타 지자체와 차별점이 없다는 문제도 제기됐습니다. 한 심사위원은 정부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확실한 효과가 예상되는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권영안 / 한국토지주택공사 자문관 
용역결과를 보면 여타 지자체에서 얘기하는 내용과 사실상 대동소이합니다.  (사업을 통해) 확실히 활성화된다는 게 부각이 돼야 됩니다.

용역사는 오는 10월 말 발표될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서 서천군이 선정되면 이날 보고회에서 지적된 사항들을 검토해 최종안에 담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서천군은 군사리 원도심의 구체적인 도시재생사업 실행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주)일신이앤씨와 용역 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sbn뉴스 이용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