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조금서산 9.0℃
  • 구름많음대전 11.7℃
  • 구름조금홍성(예) 10.2℃
  • 구름조금천안 11.5℃
  • 구름많음보령 10.8℃
  • 구름많음부여 12.3℃
  • 구름많음금산 10.0℃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정가】이재명 "대선 주자 선호도 사라진 1위가 한둘이냐"...대선 아닌 재선도 전설

URL복사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대선보다는 지사직 재선쪽으로 기운 이재명 경기지사는  "그 전에 여론조사 1위 했다가 사라진 사람이 한둘인가. 2위는 더더욱 그렇다"라고 밝혔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 지금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도 '사라져 버릴지 모를 1위'가 될 수 있다는 의미냐는 질문에는 "과거에 대해 얘기한 것이지 미래에 대해 말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총리는 그렇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소위 대선주자 선호도라고 하는 것은 아직 시간도 많이 남았고 어느 순간에 사라져버릴지 모르는 신기루처럼 실체가 없다" 했다. 


이 지사 자신이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2위를 달리고 데 대해서는 "지금 목이 날아가느냐 마느냐 하는(대법원 상고심판결을 기다리는)데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고 했다.


그는 '친형 강제입원의혹'과 관련, 허위사실 공표로 항소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받고 상고심인 대법원 판결을 앞둔 입장임을 보였다. 


최근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이 지사 사건 전원합의기일을 열고 심리를 종결해 이르면 내달 선고할 예정이다. 


이 지사는 자신의 정치적인 선택과 거취를 간접적으로 해석될수 있는 발언도 내놨다.


그는  "정치적 후광도, 조직도, 학연도, 혈연도, 지연도 없는 혈혈단신으로, 결국은 실력, 실적으로 도민들에게 인정받는 수밖에 없다"며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내가 맡은 일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일꾼인데, 자기 맡은 일은 안 하고 자꾸 역할만 노리면 주권자인 주인이 일을 시키고 싶겠느냐"면서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 내가 어떤 역할을 맡을지는 주권자가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앞서 지난 24일 경기도청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대선이 아니라 (경기도지사) 재선을 생각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정치권에서는 그가 이번 2022년 3월9일 대선에는 출마하지 않고 다음을 노릴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올린 페이스북의 글을 통해 "이제 곧 취임 2주년을 맞이하는 오늘 경기도정만족도가 79%라는 의미있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라면서 취임당시 도정만족도가 29%였는데, 도정만족도 79% 도달에는 2년이 채 안 걸린 셈"이라고 게시했다.


그는 "기득권의 총공세로 감당하기 어려운 오물을 뒤집어 썼지만, 포연은 걷히고 실상은 드러날 것으로 믿고 죽을 힘을 다한 2년이었다"라며 "경기도가 하는 일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게 하겠다"했다.


그러면서 "규칙을 어겨서는 이익을 볼 수 없고 규칙을 지키는 것이 손해가 아닌 공정한 세상을 만들겠다"라며 "강자의 횡포가 억제되고 약자가 부축받으며 모두가 함께 사는 억강부약 대동세상을 열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경기도지사의 한 시간은 1370만 시간이라는 생각으로 지난 2년처럼 남은 2년도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